국가기술자격증 한글속기시험 오는 16일 실시…취업준비생 눈길
상태바
국가기술자격증 한글속기시험 오는 16일 실시…취업준비생 눈길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5.1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넷스쿨라이브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속기 공무원, 속기사 취업에 직결된 국가자격 검정 한글속기 시험이 오는 16일에 열린다.

언택트 시대에 더욱 이슈 되고 있는 속기사 직업은 다른 높은 공무원 경쟁률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공무원 경쟁률과 9급~6급까지 다양한 급수로 도전이 가능하고 공무원에서 폭 넓은 분야, 교육속기사, 자막방송 속기사, 프리랜서 등 취업의 폭이 다양해 취업준비생, 이직, 프리랜서 같이 평생직업을 갖고자하는 준비생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는 분야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가 대세인 만큼 속기사학원도 마찬가지이다. 넷스쿨라이브에서는 속기사 교육은 10여 년 전부터 쌍방향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었고 모든 속기사들이 그렇게 준비하고 취업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10여 년 전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속기사 교육의 1등 합격률을 자랑하는 넷스쿨라이브의 경우 작년 2019년 제2회 한글속기 합격자 발표에서도 넷스쿨라이브 수강생들의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것으로 집계 됐었다.

넷스쿨라이브 박정웅 강사는 “국내 속기사의 약 절반 이상이 넷스쿨라이브 출신이며 매년 가장 많은 자격증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넷스쿨라이브는 기초부터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가장 높은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었고, 이번 시험에서도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록을 하는 직업 속기사의 업무 특성상 다른 직종에 비해 직업의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 분야다 보니 취업준비에 어려움이 겪는 분들이 많다. 이에 (사)한국AI속기사협회와 넷스쿨라이브에서 전국의 지부를 통해 속기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전화상담, 무료체험을 통해 속기사 전망과 취업에 현실적인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