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계절이 바뀌고 기온이 오르며 거리의 오가는 사람들의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지며 여름이 성큼 다가왔음을 알리고 있다. 따사로운 바깥공기를 집안으로 들여보내기 위해 집집마다 실내 창문을 활짝 연 곳이 많다. 하지만 겨우 내 굳게 닫혀있던 창문틀 사이사이에 낀 먼지 덩어리와 방충망에 드러나는 얼룩과 오염된 때가 신경 쓰이는 것은 비단 어느 한 사람만의 생각은 아닐 것이다.
부분청소 전문업체 한스클린 관계자에 따르면 “봄을 맞아 창문 안과 밖, 창틀을 포함해 방충망 청소까지 평소에 깨끗이 청소하기 힘들었거나 시도할 염두가 나지 않았던 집안 내부를 부분청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라고 전하며 “자사의 ‘홈즈’ 서비스는 호텔식 욕실 청소 서비스와 주방의 위생관리, 베란다 및 다용도실 청소까지 직접 청소하기 힘든 곳만 부분적으로 선택하여 클리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최근 ‘홈즈’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스클린의 홈즈 서비스는 전문적인 청소기술과 서비스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던 가사도우미와 달리 청소 부위별 맞춤 장비 사용과 교육과정 이수 등 전문성을 갖춘 인력이 현장에 투입되는 방문 청소 서비스라는 점에서 기존 청소서비스와 차별화를 둔다. 현재 아파트나 주택 등 주거 공간을 전체적으로 청소해주는 거주청소 서비스와 달리 고객이 청소하기 힘들거나 전문적인 위생관리가 필요한 곳만 선택해서 청소해주는 것이 바로 홈즈의 부분청소로서 1회 또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홈즈’에서 서비스 중인 부분청소는 욕실 전용 약품을 사용해 호텔 욕실처럼 청결하고 깔끔한 공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욕실 청소 서비스와 주방 전용 세제를 사용해 주방의 찌든 때를 벗겨주는 주방 위생관리 서비스, 친환경 세제를 사용한 건습식 청소로 방충망, 창문 안과 밖, 창틀까지 청소해주는 창문 관리 서비스, 청소에 소홀할 수 있는 베란다 및 다용도실을 전체적으로 청소해주는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부분청소 서비스 제공은 소비자에게 거주청소와 같은 전체 청소의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는 합리적인 조건을 통해 필요한 곳만 집중적으로 관리받아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다. 홈즈의 경우, 입주청소와 이사청소 등 홈 클리닝 전반적인 서비스에서 전문성과 성과를 입증해온 전문업체의 서비스라는 점에서 부분청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뜨겁다.
한편, 업계를 대표하는 청소업체, 한스클린은 불필요한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고 설비투자와 클리닝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본사 직영 업체이다. 이로써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직접 파악할 수 있어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현장팀과 더불어 비상대기팀, CS팀, 장비 및 제품 지원 등 현장 지원부를 따로 운영하여 돌발상황에 안정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약속된 일정이나 상황에 차질이 없는 일관된 서비스 품질 제공을 힘쓰고 있다.
한스클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 및 추가 시공 항목에 따른 할인 및 서비스 증정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