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 증후군은 가라! 생육광파 통해 숲속 같은 공기 제공
상태바
새집 증후군은 가라! 생육광파 통해 숲속 같은 공기 제공
  • 이연제 기자
  • 승인 2008.12.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 에너지를 공급하는 살아 숨 쉬는 실내 공간 ‘해피 본 하우스’

   
▲ 조진동 대표는 “‘해피 본 하우스’는 습도조절, 피톤치드 방사, 원적외선, 음이온 등의 기능성이 있어 아토피성, 천식, 비염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친환경 페인트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새집증후군 해소 및 국민건강을 개선하고, 국내 건설산업 및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하여, 친환경산업의 21세기 비전제시에 일조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해피 본 하우스’ 도심 속 또 다른 환경이 펼쳐진다
2005년부터 친환경 페인트 개발에 주력하며 ‘해피 본 하우스’ 개발해 친환경 마감재의 중요성을 전하고 있는 (주)나노해피의 조진동 대표는 우리 공간과 거주문화에 대한 친환경적 시각을 가지고 인체의 건강과 자연환경의 아름다운 접점을 제시하기 위해 수년간 고민해 왔다고 한다.
옛 선조시대의 자연친화적 공간을 재현해 내는 것을 목표로 현대에 살아가기 위한 필수적인 공간을 충족하면서도, 자연의 풍요로움이 전달하는 편안함과 친근함을 제공하는 ‘웰빙하우스’에 대한 해답을 보여주고자 개발된 친환경 페인트 ‘해피 본 하우스’는 거주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친환경 소재와 공법으로 이루어낸 조진동 대표의 오랜 연구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조진동 대표는 “환경과 특성을 생각한 해피 본 하우스는 학교, 병원, 사무실, 아파트의 시공 을 주 목적으로 각각의 공간에 맞게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환경친화적인 여러 가공과정 등을 거쳐 새집증후군 등의 오염물질이 없기 때문에 시공 후 입주자의 생활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표현이 가능하고 단시간 내 공사마무리가 가능해 경제적인 가격대로 맞춤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라고 설명하며 자연에서 얻은 소재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마감재로 ‘자연주의 친환경 웰빙하우스’를 창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새집증후군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 된 ‘해피 본 하우스’는 미세분진 발생을 억제하고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생육광파) 방사 및 음이온을 방출하여 실내공기를 정화시켜 숲속과 같은 공기를 제공한다는 것을 주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삶의 질을 향상하는 친환경 마감재
많은 환경학자와 산업의학전문의들이 현대 주거환경의 위험성으로 지적한 새집증후군은 건물병증후군이라고도 한다. 신축아파트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새집증후군의 가장 흔한 증세로 ‘눈이 따갑거나 건조하다’로 나타났고 이어서 잦은 기침, 발진이나 가려움, 코막힘, 콧물, 두통이나 구역질, 심하면 호흡곤란을 느끼는 경우도 있었다.
이러한 새집증후군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 된 ‘해피 본 하우스’는 미세분진 발생을 억제하고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생육광파) 방사 및 음이온을 방출하여 실내공기를 정화시켜 숲속과 같은 공기를 제공한다는 것을 주목적으로 개발되었다.
광물성 추출 결합재료 등 친환경적 소재를 사용한 해피 본 하우스는 원적외선(생육광 파장), 음이온, 항균, 항곰팡이 기능, 탈취효과, 공기 정화, 시멘트·건축자재(중금속)의 독성을 중화하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세련된 무늬로 벽지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안정성에 있어서도 불에 타지 않는 불연성 물질로 화재 시 유독 가스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주)나노해피의 조진동 대표는 “‘해피 본 하우스’는 습도조절, 피톤치드 방사, 원적외선, 음이온 등의 기능성이 있어 아토피성, 천식, 비염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친환경 페인트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새집증후군 해소 및 국민건강을 개선하고, 국내 건설산업 및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하여, 친환경산업의 21세기 비전제시에 일조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 광물성 추출 결합재료 등 친환경적 소재를 사용한 해피 본 하우스는 음이온, 항균, 항곰팡이 기능, 탈취효과, 공기 정화, 시멘트·건축자재(중금속)의 독성을 중화하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세련된 무늬로 벽지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안정성에 있어서도 불에 타지 않는 불연성 물질로 화재 시 유독 가스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 기업이미지 제고에 노력
조진동 대표는 “한국원적외선협회에서 품질보증업체로 지정된 해피 본 하우스는 환경표지 인증,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 성능 시험 성적서(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는 등 많은 결실을 맺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2009년에도 계속적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을 꾸준히 추진하여 원재료 입고에서부터 기술, 생산, 제품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시스템을 적극 도입하여 친환경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페인트 업계에 2008년은 ‘고난의 해’로 모든 산업과 상황이 같지만 이러한 힘겨운 상황에서도 2009년을 위해 정진하며 차별적인 친환경제품, 특수도료 등을 개발·출시하여 매출과 수익성에서 적극적인 시장공세에 나서겠다고 말하는 조진동 대표는 “대형 거래처와의 가격협상력 유지는 물론 지속적인 틈새시장 공략으로 매출 신장에도 주력하겠습니다”라고 전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