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CL바이오그룹, 'NK 수면 브레인' 출시
상태바
NKCL바이오그룹, 'NK 수면 브레인' 출시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4.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주식회사 NKCL 바이오 그룹(이하 ‘NKCL 바이오 그룹’)은 NK면역세포를 활용한 면역세포치료를 연구•개발하는 한국의 바이오 기업이다. 

NKCL바이오 그룹은 지난 해 NK면역세포치료 GMP 자동화 배양시스템 착공식을 개최하여 NK 면역세포치료제 대중화의 기반을 다졌으며, 2020년 올해는 NKCL의 브랜드 가치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NKCL 바이오 그룹은 “개인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이라는 브랜드컨셉에 맞춘 다양한 물류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 중, 뇌파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뇌의 균형을 바로잡아 면역력을 높이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NK수면브레인 (NK Rest Brain)’을 지난 23일 출시했다.

NK수면브레인은 30분간의 뇌파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3시간의 숙면 효과를 얻게 한다. 실제 사용 전과 후의 뇌파 그래프를 비교해 보았을 때 프로그램 체험 이후 안정된 뇌파로 변화된다.

NK수면브레인은 검증된 뇌파치료요법인 뉴로피드백(Neurofeedback) 시스템의 원리를 적용했다.

뇌파는 뇌 신경세포간 정보교류 시 발생하는 전기적 신호로, 인간의 정신활동 상태에 따라 델타파(0~3Hz, 숙면), 세타파(4~7Hz, 렘수면), 알파파(8~11Hz, 휴식이완), SMR파(12~15Hz, 주의 각성)로 구분된다. 수면상태의 뇌파와 각성상태의 뇌파는 서로 다르고, 기상상황과 뇌파가 일치해야만 건강한 바이오리듬을 유지할 수 있다. 

NK수면브레인의 헤드셋을 쓰고 있으면 자체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알파파(α) 5분, 세타파(θ) 25분 피드백을 통해 두뇌 이완을 유도하여 깊은 수면에 이르게 하고, 일상생활에 SMR파를 활성화시켜, 집중력을 향상시켜 업무 및 학습 효율을 높여준다. 

특히 NKCL바이오그룹에서는 NK수면브레인 체험실을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가 상품을 직접 접하고 뇌파의 밸런스를 체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NKCL바이오그룹은 NK수면브레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 중에 있으며, “개인 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을 통해 현대인에게 중요한 면역력 강화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NKCL바이오그룹은 앞으로 NK세포를 통해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 다양한 바이오 프로그램을 출시할 예정이다. 

5월에는 본사 및 R&D센터가 이전을 앞두고 한창 공사가 진행중이며, 6월과 8월 각각 순차적으로 GMP자동배양센터가 완공될 예정에 있다. 

NKCL바이오그룹 관계자는 "개인 맞춤형 먼역케어 플랫폼'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게될것이며, 코로나19를통해 면역력의 중요성이 극대화되고 있는 이 시점에 더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