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팀카시아’ 24가지의 기술을 활용한 피씽 대응서비스 펼쳐
상태바
몸캠피싱 피해자 지원 ‘팀카시아’ 24가지의 기술을 활용한 피씽 대응서비스 펼쳐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4.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몸캠피싱은 기존의 범죄들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행해졌다. 하지만 기존의 범죄들을 넘어서는 위협을 우리에게 안겨주고 있는 상황이다.

심각한 수준의 금전적, 정신적인 피해를 입는 피해자들이 많았고 매년마다 발생건수와 피해자의숫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연락처나 영상을 이용해 협박을 가하기 때문에 협박들이 실효를 거두는 이들이 많고 협박범들도 범죄행위로 얻는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장기간에 걸쳐 피해자를 협박하고 있다. 피해자의 입장에서는 영상의 유포를 막기 위해 이들의 요구에 응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다.

몸캠피씽은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노출하도록 만들어 녹화를 진행하고 특정한 파일을 활용해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만든 뒤 정보들을 확보한다. 이후에는 피해자가 더 이상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를 때까지 금전을 요구하고 불응할 경우 즉시 영상을 유포한다.

라인 동영상 유출, 피싱, 피씽, 해결, 협박 등의 문제는 개인이 대응하기가 어려운 사안으로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솔루션을 24시간 연중무휴로 피해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24개에 달하는 기술들로 다수의 피해자들의 사건 해결을 지원한 바 있다. 팀카시아의 대응서비스는 영상의 삭제 처리나 유포경로들을 모두 차단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유포시도들도 사전에 유포 경로를 파악해 차단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범죄의 위협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도록 24시간 연중무휴로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솔루션 유지개발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몸캠피씽 피해해결을 위해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솔루션 개발 및 보수에 박차를 가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