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 노광배 기자
  • 승인 2020.04.2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노광배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긴급돌봄에 참여하는 학생 수가 증가하고 학생들의 봄철 야외 활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사진_화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_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4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관내 16개 초등학교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교육지원청 차원의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분야는 미끄럼틀, 조합놀이대, 그네, 바닥재 등이며 파손과 구조물 변형 여부, 신체 부위가 낄 수 있는 틈새 발생 및 볼트·나사 풀림 현상에 대하여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관리학교에서의 정기 안전검사, 배상책임 보험 가입, 안전교육 이수 등에 대하여 안내할 계획이다.

관리학교에서도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하여 매월 학교 자체 점검, 2년 주기 전문기관 정기점검을 실시하며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이러한 상호 교차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순교육지원청 여민구 학교지원센터장은 “안전한 어린이놀이시설은 어린이들에게 밝은 웃음을 선사하는 화수분으로,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 특정한 사람이 아닌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는 안전보안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안전예방에 대한 공동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