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중,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입학실 열어
상태바
안덕중,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입학실 열어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4.1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안덕중학교(교장 홍성해)는 4월 16일(목) 중학교 09시 10분 학교 교실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안덕중,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입학실 열어 (안덕중학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등교 개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지난 4월 9일 3학년 대상 온라인 개학을 하여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2학년 개학과 더불어 신입생들의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운영해 보자는 선생님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운영 방법 및 내용에 대해 협의하면서 색다른 입학 축하를 준비했다.

교장선생님의 입학허가와 신입생 대표 선서, 입학 환영사는 물론 학생 학부모들이 큰 관심을 갖는 담임 및 선생님들의 교과소개가 있었다.

안덕중,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입학실 열어 (안덕중학교)

또한 학교생활을 위한 주의사항 안내와 더불어 방학 동안 달라진 학교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여 주는 등 등교 후 원활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안덕중학교는 구글 클래스룸 플랫폼을 이용하여 EBS 컨테츠를 활용한 원격수업을 하고 있는데, 오늘 이루어진 온라인 입학식도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하여 실시간 진행되었으며, 학생 214명과 학부모님을 포함하여 593명이 동시 접속한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또 새로운 형태의 학교활동으로 학생 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님까지 협력하고 존중하는 태도로 임하고 있어어 한층 교육이 발전되고 있다고 하면서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