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자이언트 펭수가 ㈜머큐리코퍼레이션과 펭수에어팟·휴대폰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부문 라이선스 계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머큐리코퍼레이션는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에어팟 케이스와 버즈 케이스, 휴대폰 케이스를 출시한다.
가장 처음 출시되는 ‘펭수 에어팟 케이스’는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모두 호환이 가능한 특징이 있으며, 케이스 뚜껑이 분리되는 구조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에어팟 1,2세대 케이스는 오는 4월 16일 출시 예정이며, PC재질의 제품인 버즈와 에어팟 프로케이스, 투명케이스, 방탄 투명 케이스 등 순차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머큐리코퍼레이션은 모바일 액세서리를 제조 및 유통하는 전문 기업으로, 국내 및 해외 50여개국 이상의 국가에 모바일 액세서리를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미 국내에서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카카오, 니니즈, 스누피, 마블, 오버액션 등)을 선보인바 있다.
㈜머큐리코퍼레이션 관게자는 “이번 에어팟 (1,2세대)케이스를 시작으로 다수의 모바일 액세서리 신제품을 런칭할 계획”이라며, “펭수 캐릭터 디자인을 살리고, 자사의 오랜 제조 노하우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좋은 제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머큐리코퍼레이션에서 선보이는 펭수 에어팟 케이스는 자사몰 머큐리마트 및 대형마트, 애플 전문스토어인 Frisbee 등 다양한 채널에서 동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