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화성시병 후보, '제21대 국회 1호 법안’ 「온종일 돌봄 특별법」 공약
상태바
권칠승 화성시병 후보, '제21대 국회 1호 법안’ 「온종일 돌봄 특별법」 공약
  • 박희윤 기자
  • 승인 2020.04.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의 향기가 나는,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하는 웃음을 지으며 “반드시 지역 내에 반드시 고등학교를 신설해 학생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겠다”고 말하는 권칠승 의원(사진_김윤배 기자)
권칠승 국회의원(사진_김윤배 기자)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시병 후보는 ‘제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온종일 돌봄 특별법」 대표 발의를 통해,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을 공약한다고 밝혔다.

권칠승 후보는 “그동안 돌봄교실 운영과 관련하여 어떠한 법률적 근거가 없어, 각 지자체마다 돌봄 서비스가 달라 수요 대비 불균형 공급이 지속되어왔다.”며 “관련 법률 제·개정을 통해 범정부 차원에서 수요자 맟춤형 ‘통합 온종일 돌봄 체계’구축하여 보다 편리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1호 법안 공약 추진 취지를 설명했다.

권칠승 후보는 ⌜온종일 돌봄 특별법⌟의 세부내용으로는 관계 기관의 돌봄 업무 통합 체제 마련, 광역 및 기초 단위 돌봄 협의회 구성 추진, 학교에서 ‘마을 돌봄’ 유휴교실 제공, 온라인 돌봄 신청 서비스 도입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어 권칠승 후보는 “「온종일 돌봄 특별법」은 더불어민주당이 우리나라의 보육맘들이 맘 편히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는 공약”이라며, “문재인 정부,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관계 법안 제·개정을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 더 나은 화성을 위해 일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