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과도한 피지분비와 수시로 올라오는 트러블들로 괴로운 여드름성 피부는 봄만 되면 일어나는 각질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고 메이크업으로 가리려 해도 각질부각으로 인해 고민이 많다.
이는 환절기에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까닭은 커지는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인데, 특히 봄철의 미세먼지와 강한 자외선은 이를 더욱 악화시키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각질은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줄어들면서 제때 탈락하지 못한 세포가 피부 표면에 쌓이면서 생겨나며, 이로 인해 피부 결이 거칠어지고 모공이 막혀 좁쌀여드름,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각질은 기본적으로 피부 보호 역할을 하기도 해 무턱대고 제거했다간 건강한 각질층을 무너뜨려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각질관리의 가장 기본은 바로 세안이다. 그러나 세정력이 너무 강한 폼클렌징을 사용하게 되면 건강한 각질층까지 손상을 줄 수 있고 여드름성 피부의 경우 작은 자극에도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어 제품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AC클렌저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에탄올, 파라벤, 벤젠 등 인체 유해한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좋은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저자극 임상시험 역시 완료했다.
미세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지 노폐물 및 외부 오염물질을 제거해주고 수분감은 남기는 리바이브 테라피 AC클렌저는 마데카솔 주원료로 알려진 병풀추출물, 수분공급에 필요한 녹차추출물 등 피부진정에 특화된 7가지 성분이 배합된 복합천연성분 BSASM이 함유되었다.
스킨구하리 관계자는 “리바이브 테라피 AC클렌저는 저자극, 수분공급, 유수분밸런스까지 삼박자를 다 갖춘 제품으로, 봄철 각종 자극으로부터 피로해진 피부를 쉴 수 있게 도와준다”며 “현재 스킨구하리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증정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