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자신의 미적 감각과 미용 관련 지식, 그리고 경험을 기반으로 뷰티 직군에 진출하려는 예비 아티스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양상은 창업을 도모하거나 특정 숍 등에 취직하는 등 여러 가지 흐름으로 나타나고 있는 추세다. 그에 앞서 자신만의 경쟁력과 컬러를 갖추기 위해 네일아트,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등 각 분야의 차별화된 미용 학원 교육시스템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이에 발 맞추어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기존의 미용학원 운영 방식에서 탈피해 워너비만의 특화된 전문 강사진의 실무중심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스킨아트 메이크업, 특수효과분장 실무, 미용장과정 등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경쟁력 상승을 위하여 워너비아티스트크루를 운영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워너비아티스트크루는 2019 미스 퀸 코리아, 슈퍼모델 선발 대회뿐만 아니라 광고, 방송, 화보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워너비뷰티아카데미 맞춤형 뷰티 서비스 브랜드이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이를 통하여 실무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베테랑 아티스트들과 함께 활동을 하며 현장 감각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 후에 진로 설정을 잘할 수 있도록 개인 담당자를 통해 취업, 창업컨설팅 진로 면담을 실시하고 있어 뷰티 전문교육기관으로써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산 미용학원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에서 승인한 국비지원훈련 기관으로써 폭넓은 계층이 미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국비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미용사(네일), 미용사(피부), 미용사(헤어일반), 속눈썹 연장 과정을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지원받아 수강 가능하다.
국비지원 미용사 국가자격증 과정은 실업자, 재직자 등과 상관없이 전 국민이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수강료와 재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교육 제도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발급 후 5년간 300~500만 원 한도로 지원이 가능하며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달 최대 40만 원의 훈련 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교육을 희망하는 이들의 각종 국가자격증 취득 및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미용사(피부), 미용사(네일), 속눈썹연장 국비지원 과정을 오는 4월 13일에 개강 한다. 이를 통해 그 동안 기술을 배우고 싶거나 취•창업을 희망하지만 수강료와 시간 스케줄로 망설이던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미용 교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워너비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현석)이 설립•운영하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전문 미용학원 이다. 미용사 자격증 취득 및 미용대학 입시, 취업•창업 교육에 특화 된 미용 교육기관으로 미용사 자격증 외에도 속눈썹연장, 왁싱(제모) 등의 다양한 과정을 평일, 주말로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인 220평의 플래그쉽 일산센터를(고양시 일산동구)를 시작으로 고양, 파주, 김포 지역의 많은 예비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으며, 노원센터(노원구 상계동)와 대구센터(대구광역시 동성로)를 연이어 오픈하며 수준 높은 미용 교육을 전국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 교보재, 수강료 등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