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전 세계적으로 K-Beauty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미래의 미용 아티스트를 꿈꾸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매우 전문적인 지식과 난이도 높은 훈련을 필요로 하기에 결코 그 과정이 쉽지 만은 않다. 또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매뉴얼 교육에 치중되어가는 대한민국의 미용 교육이 이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기에 여러움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아티스트들의 실무 중심 강연과 미용 직업에 대한 숨은 이야기, 그리고 그들의 꿈을 공유하는 ‘워너비뷰티랩(Wannabe Beauty Lab)’에 많은 예비 아티스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용학원 워너비뷰티아카데미를 설립•운영하는 주식회사 워너비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현석)은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 대한민국 최고의 뷰티 셀러브리티를 주인공으로한 에피소드를 분기마다 한차례씩 개최하고 있다.
많은 예비아티스트들은 자신이 동경하던 워너비 (Wannabe)를 직접 만나 트렌디한 주제를 통해 셀러브리티들의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고 소통하며 감각을 나눌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워너비뷰티랩은 워너비뷰티아카데미 일산, 노원, 대구센터에서 개최되며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무료로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워너비뷰티랩은 Ep.1네일아티스트 ‘센스홍’의 강연을 시작으로 Ep.2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 Ep.3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 Ep.4 헤어디자이너 ‘기우쌤’ Ep.5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가 무대의 주인공으로 함께 하면서 에피소드를 거듭할 때마다 수많은 이슈를 만들고 있다. 또한 연예인 못지 않은 팬덤을 자랑하는 이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전국 각지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참가신청이 쇄도 하고 있다.
한 참가자는“미디어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뷰티셀럽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자체가 귀한 시간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워너비뷰티랩 관계자는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힘든 과정 중에 자신의 워너비를 직접 만나는 것 보다 강한 동기부여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소중한 일이기에 대한민국 미용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마음으로 비영리목적의 워너비뷰티랩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있다.”고 전했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메이크업, 헤어미용, 네일아트, 피부미용 전문 미용학원 브랜드다. 미용 국가자격증 및 취업•창업 교육에 특화된 미용 교육기관으로 메이크업, 네일아트, 헤어,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과목 등을 평일, 주말에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 3대 미인대회라 일컫는 미스월드, 미스유니버스, 미스 수프라내셔널의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미스퀸코리아, SBS가 주최하는 2019슈퍼모델선발대회의 헤어,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등 다양한 실무 활동을 겸하고 있는 실력파 교육기관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렇듯 미디어와 대형 프로모션 등의 기회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 하고 있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플래그쉽 일산센터를(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를 시작으로 고양, 파주, 김포 지역의 많은 예비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으며, 노원센터(노원구 상계동)와 대구센터(대구광역시 동성로)를 연이어 오픈하며 미용 교육을 전국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강남, 신촌, 강서,부천 등을 오픈 할 예정이다. 커리큘럼, 교보재, 수강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