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장터' 개통기념 온라인 이벤트
상태바
‘혁신장터' 개통기념 온라인 이벤트
  • 오운석 기자
  • 승인 2020.03.2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서비스 개선 국민의견 공모...3. 24일부터 4. 10일까지
전북조달청은 2020년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지역 내 창업ㆍ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촉진을 위해 ‘혁신조달기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전담추진반을 구성,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조달청, 혁신장터 운영(사진_조달청)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3월 24일 혁신조달 종합포털‘혁신장터(ppi.g2b.go.kr)’에서 공공기관, 기업,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혁신장터’는 범부처 혁신조달 플랫폼으로 지난 2월 24일 개통하였으며, 주요기능은 혁신 수요․공급 커뮤니티, 혁신제품 전용몰, 부처별 공공 연구개발(R&D) 수요조사 통합운영, 경쟁적 대화방식 등 혁신조달제도의 정보화 지원이다.

개통 기념 온라인 이벤트는 혁신장터 내 ‘혁신 수요․공급 커뮤니티’에서 이루어지며,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문제제기에 대해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이나 해결방안을 댓글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일반국민은 혁신장터 홍보 동영상 퀴즈 풀기와 댓글 응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달청은 이벤트 참여자 중 206명을 선발하여 문화상품권(6명, 최고 30만원)또는 경품(200명, 1만원 상당)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혁신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신면 구매사업국장은 “혁신장터가 공공기관과 산업계 간의 자유로운 소통공간이 되어 국민이 제시한 아이디어와 해결방안이 공공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지는 가교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