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32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국민건강 100세’의 실현을 목표로 ‘건강’이라는 화두를 국민에게 이해시키고 세계 시장의 한 축을 이루어내기 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탁월한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성공신화를 써 온 대리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였다.
미건의료기 부산 사상점 박금화 지점장을 만났다.
Q. 사업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A. 호흡이라 생각한다. 고객과 나, 스텝과 나, 사업가로써의 박금화와 더불어 사는 사람으로써의 박금화라는 상호간에 연계된 고리사이의 어긋나지 않고 보조를 맞추는 호흡.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지만 어느 한쪽으로 편향된 치우침 없이 배려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호흡이며 ‘조화로움’이라 봐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조화로움은 안정감을 주고 효과를 배가 시키지만 함께 호흡하지 못해 나오는 결과는 개인뿐 아니라 전체적인 균형감마저 무너뜨리게 된다. 개인적 성장의 내적인 측면은 물론 외적인 사회적 측면에 있어서도 결정인자 간의 균형적인 발전이 미래의 보다 큰 성공을 위한 기반이 되어주기에 당장의 금전적 보상보다 뿌리부터 다져가는 기다림 속에서 미래를 보기 위해 노력해 왔다.
Q. 앞으로의 운영 방향은
A. 오로지 ‘건강한 웃음을 만들겠다.’는 하나의 방향을 위해 쉼 없이 달려 왔던 과거와 크게 다르지 않다. 사업의 근간이 되는 고객과의 호흡. 즉, 고객의 생각과 눈높이에 맞춰 필요로 하고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것들을 찾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자 한다.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며 좀 더 깊고 가치 있는 공감대의 형성을 통해 상호간의 균형적인 성장은 물론 미래의 방향에 대한 세부적인 목표들을 하나씩 마련해갈 것이다.
그리고 실행이다. 이것은 곧 나의 의지이며 존재의 가치를 현실화 하는 키워드다. 단계적 목표의 설정과 실행을 통해 최종 목표인 ‘건강한 웃음’을 지역 사회는 물론 세계의 ‘건강’이라는 근본적 질의에 대한 핵심 답안 중 하나임을 알리는데 공헌하는 사상점을 다른 누구도 아닌 고객과 함께 만들고자 한다.
한편, 미건의료기 사상점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가야대로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미건의료기는 1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9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브랜드 대상 등에 선정될 만큼 신뢰의 기업이미지와 각 종 품질관련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의 품질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더불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함께 써내려갈 신규 대리점을 모집한다. 전국의 만 20세 이상 남녀면 누구나 창업 가능하며, 금번 모집 기간에 한해 초기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가맹비 및 보증금을 받지 않고 대리점 창업 시 초도제품 할인 지원과 홍보물 등이 지원된다.
관계자는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본사 및 지사의 영업 컨설팅, 정기적인 교육을 통한 정보공유 등으로 은퇴창업이나 여성창업 등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