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매주 토요일 마다 진행되는 로또 당첨 번호 추첨과 함께 로또 당첨 지역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른바 ‘로또명당’이라 불리는 곳들은 토요일 저녁이면 로또 구입을 희망하는 이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로또 풍속도가 빠르게 급변하고 있다. 바로 통계 데이터와 여러 조합 시스템을 통해 로또 당첨 확률을 높여주는 로또 분석 전문 기업이 있기 때문이다. 이 중 최근 인공지능 RFEngine 시스템을 도입한 ‘리얼로또’가 인생의 터닝포인트 조력자로 각광 받고 있다.
리얼로또는 최근 인공지능 RFEngine 시스템을 도입, 이를 기념해 6개월 서비스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년 상품 구매 시 서비스로 6개월 추가 제공되어 1년 상품 가격으로 총 18개월간 리얼로또 분석번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리얼로또 상담원을 통한 가입 시 홈페이지 정상가에서 할인 혜택과 추가적으로 탑운세, 하이폼, 스툰웹툰, 핫북소설 등 부가서비스 혜택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리얼로또는 이미 자체 기술력으로 특허 출원(출원 번호 2018-0145768, 2018-10145770)된 리얼 포메이션 2가지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번호를 선정해 제공해 왔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분석 기술을 연구 개발한 결과 인공지능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여 적용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RFEngine 시스템’의 경우 인공지능 기술 머신러닝을 통해 과거부터 최근까지 로또 당첨 번호를 수집해 데이터를 자동 학습한다. 수많은 데이터와 패턴 중 숨어있는 유용한 규칙과 패턴을 포착해 문제를 해결하고, 머신러닝의 한 방법인 딥러닝을 활용하여 순환 신경망을 이용한 로또 당첨번호를 예측한다. 기존 ‘리얼 포미에션 시스템’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RFEngine 시스템’에서 보완해 당첨률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최근 리얼로또 회원 중 사용하는 회원에게 제902회 1등 당첨번호가 문자로 제공되어 현재 해당 회원의 구매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고 한다. 제901회 또한 회원에게 1등 당첨번호가 제공되어 리얼로또는 2주 연속 1등 당첨번호를 배출했다.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많은 회원분들이 고액 당첨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확률 높은 번호를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얼로또는 2019년 히트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었으며, 수익금 일부를 열매나눔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진행 중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리얼로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