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따뜻한 봄을 향해 가고 있는 3월이지만 사회적 이슈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면서 생활리듬이 급격히 무너지고 있는 상황이다.
유치원, 어린이 집 및 학교의 개원 및 개학 시기가 늦춰지며 아이들 또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요즘 같은 시기에 실내에서만 활동하게 되면 근력약화로 인해 면역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잘 자고, 잘 먹고, 자주 햇볕을 쬐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처럼 운동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한창 뛰어 놀 시기인 아이들이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양질의 체육프로그램으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유아체육교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아체육교구 제조 전문기업 ㈜아이소파는 실내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실내에서도 재미있고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답을 제시 하고자 한다.
아이소파는 20여년간 유아체육교구를 제작해온 회사로 국내생산을 원칙으로 제품을 생산하며, 그 제품을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주로 유치원, 어린이 집, 학교, 교육기관 등에 제공하던 제품을 가정에서도 쉽게 아이들과 즐길 수 있도록 세분화 하여 기획 상품을 구성하였다.
한편 아이소파는 미국, 유럽 등의 체육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선진 시스템을 공부하고 놀이 활동 교구를 분석하며 한국의 실정에 맞도록 프로그램과 제품을 개발하여 유치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20여년 전부터 프로그램 및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 받아온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