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가치를 통해 성장하는’ 미건의료기 포항 죽도점 이창배 지점장
상태바
‘절대가치를 통해 성장하는’ 미건의료기 포항 죽도점 이창배 지점장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3.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32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국민건강 100세’의 실현을 목표로 ‘건강’이라는 화두를 국민에게 이해시키고 세계 시장의 한 축을 이루어내기 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탁월한 마케팅과 영13업력으로 성공신화를 써 온 대리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였다.

정직한 농부의 마음으로 인생의 열매를 가꾸어가는 미건의료기 우수지점 경상북도 포항 죽도점 이창배 지점장을 만났다.

Q. ‘노력에 비해 만족한 만할 성과를 얻기 힘들다’고 하는데

A.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기란 요원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단지 생각과 현실의 차이 또는 현실의 결과에 만족하고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느냐 아니면 아쉬움을 토로하는 것에 집중하느냐의 차이가 아닐까 한다.

하지만 어떤 경우든 노력은 분명 본인만 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 타 업종은 물론 동일한 조직속에서도 이러한 사실은 변함이 없다. 누군가 더 성공한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자신 보다 더 연구하고 더 많은 것들을 희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단순한 시기심이나 부러움은 스스로의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Q. ‘누구 보다 소중한 것을 희생하고 있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 않은가

물론 내가 갖고 있는 것을 누군가에게 줄 때는 모든 것이 소중하고 귀중한 것들일 수 있다. 그러나 상대에게는 아주 작은 가치를 지닌 것 일 수도 있음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것을 상대 가치라고들 말한다. 

사막 한복판에 있는 사람에게는 그 무엇 보다 한 모금의 물이 소중하다. 하지만 물이 흔한 한국 사람에게 동등한 가치가 느껴질 수는 없지 않겠는가? 그것이 상대가치다. 물론 상대 가치 보다 절대 가치를 값지다고 말 할 수는 없지만 절대 다수가 ‘그게 더 나은 가치가 있다’는 물건이라고 말한다면 보편적으로 그것이 더 높은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을 찾고 극대화해야 한다.

죽도점에게 있어서의 절대가치란 바로 ‘고객의 건강’이다. 사람에 따라 인지의 차이는 있겠지만 궁극적인 절대가치 중 하나라 생각한다. 성공에 대한 욕심 보다 건강이라는 가치의 실현을 위한 희생이 오늘의 죽도점을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가치라 단호하게 말 할 수 있다.

한편, 미건의료기 포항 죽도점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미건의료기는 1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9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브랜드 대상 등에 선정될 만큼 신뢰의 기업이미지와 각 종 품질관련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의 품질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더불어 미건의료기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함께 써내려갈 신규 대리점을 모집한다. 전국의 만 20세 이상 남녀면 누구나 창업 가능하며, 금번 모집 기간에 한해 초기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가맹비 및 보증금을 받지 않고 대리점 창업 시 초도제품 할인 지원과 홍보물 등이 지원된다.

관계자는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본사 및 지사의 영업 컨설팅, 정기적인 교육을 통한 정보공유 등으로 은퇴창업이나 여성창업 등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