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청주 청원 김수민 단수 추천 등 공천 발표
상태바
미래통합당, 청주 청원 김수민 단수 추천 등 공천 발표
  • 박희윤 기자
  • 승인 2020.03.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4일 국회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면접 후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4일 국회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면접 후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은 4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청주시 청원구에 김수민 의원을 단수 추천하는 등 서울, 인천, 경기, 충청 등 지역에 대한 공천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지역을 살펴보면 서울 양천구갑에 '의사 출신 검사' 송한섭 전 서울서부지검 검사를 우선 추천했고, 인천의 경우 계양구갑은 이중재 전 인천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서구을은 박종진 전 채널A 앵커를 단수 추천했다. 대전은 중구 이은권 의원, 유성구갑 장동혁 전 부장판사, 서구갑 이영규 변호사를 단수 추천했다.

강원 춘천시는 김진태 의원이 단수 추천, 경기 성남시 분당구갑에는 김은혜 전 MBC 앵커가 우선 추천됐다. 안양시 만안구는 이필운 전 안양시장, 안양시 동안구갑은 임호영 전 서울지방법원 부장판사를 단수 추천했다.

경기 파주시갑에는 신보라 의원을 우선 추천했다. 경기 김포시갑은 박진호 전 한국당 김포갑 당협위원장을 단수 추천했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는 최현호 전 한국당 당협위원장, 청주시 청원구에는 바른미래당 안철수계 출신 김수민 의원을 단수 추천했다.

충남 공주시 부여군 청양군은 정진석 전 원내대표, 아산시을은 박경귀 전 한국당 당협위원장을 단수 추천했다.

경선지역으로는 서울 동작구갑에 두영택 뉴라이트 전국연합 상임대표와 바른미래당 출신 장진영 전 대한변호사협회 대변인, 장환진 전 연세대 동서문제 연구원 객원교수가 맞붙는다.

성북구갑은 최진규 전 당협위원장과 한상학 대한치과의원 원장이, 대전 유성구을에는 바른미래당 안철수계 출신 신용현 의원과 김소연 전 대전광역시의회의원, 육동일 전 충남대 자치행정학과 교수가 경선을 치른다.

대전 서구을(양홍규·윤석대·전옥현), 대전 유성구을(김소연·육동일·신용현), 경기 의정부시갑(강세창·김정영), 경기 부천시 소사구(차명진·최환식), 경기 남양주시갑(심장수·유낙준), 경기 양주시(김원조·안기영), 경기 포천시가평군(최춘식·허청희) 등에서 경선을 치른다.

충남 천안시장 보궐선거 후보로는 박상돈 전 의원이 단수추천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