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빚어지면서 통계청에 따르면 오픈마켓을 포함한 KF94 방역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 사이트 100여 곳에서 마스크 1매당 평균 가격이 4천원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 관계자는 "마트나 약국 등 오프라인에서 가격은 2천원대로 덜 올랐지만, 품절인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이 온라인 쪽으로 몰리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폐쇄몰 특가닷컴에서 KF94 마스크를 2,900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전예약 공급하고 있어 이목이 쏠렸다.
폐쇄몰은 공무원 연금매장이나 삼성, 현대, 나 등 대기업이나 그 특수 직종에 속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는 복지몰로 보통 선택적 복지 시스템이나 운영, 임직원만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가닷컴은 유료회원으로 운영되는 폐쇄몰이라는 특징을 갖추었다.
특가닷컴의 장점은 타 쇼핑몰들과 다른 유통구조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시작된다. 특가닷컴은 생산에서 도매·총판·MD를 거쳐 특가닷컴에 바로 입점하여 소비자에게 구매한 상품을 전달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불필요한 유통비용이나 광고 지출, 판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365일 특가로 제공되는 10만가지 이상의 상품을 제공해줄 수 있다.
이런 특징으로 인한 인터넷 최저가 기준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생활, 가전, 식품부터 여행사패키지, 상조, 건강식품, 여성쇼핑몰에서 볼 수 있었던 상품 등 많은 상품을 특가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연회비의 경우 회원가입, 추천인 입력, 추천을 받을 때 발생하는 포인트들과 제품 구매 시 받게 되는 포인트를 감안한다면 단기간내 연회비 복구가 가능하다. 또 상품 구입할 때마다 정회원 기간이 연장되기 때문에 연회비 결제 한 번으로 반영구적인 회원 혜택을 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