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오는 11일(현지시간) 삼성전자 ‘언팩’을 통해 공개되는 1분기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의 색상이 정해졌다. LG 유플러스 전용 색상으로 핑크 색상이 정해지며 이에 따라 이통통신사 SK, KT, LG 유플러스 3사 모두 전용 색상을 출시할 전망이다.
이와 같이 이동통신사들의 컬러 마케팅이 갤럭시S20에서도 유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전용 색상을 선보인 갤럭시노트10 시리즈의 경우, 사전예약 당시 아우라 블루 색상과 아우라 레드 색상이 큰 인기를 끌었던 바가 있다.
삼성전자의 주력모델 갤럭시S20 출시 예정에 국내 스마트폰 판매점은 사전예약 가입자 유치를 위한 이벤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올댓폰’에서는 갤럭시S20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전예약 시 프리미엄급 사은품과 추첨형 이벤트를 진행, 무료 출시일 문자알림 서비스로 사전예약 신청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S20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워치, 닌텐도 스위치,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하고 있으며, 추첨형 사은품으로 공기계 증정, 기기값 반값 할인, 1년치 요금 지원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갤럭시S20 스펙, 디자인 등에 대해 업데이트 되는 정보와 일정 등을 미리 안내해준다고 한다.
그 외에도 아이폰SE2, 아이폰12, 갤럭시노트11 등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로 LTE 단말기들의 할인율도 최대로 인상하여 아이폰X, 갤럭시S10, 아이폰8 등 가격을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어 신청자가 연일 상승하고 있다.
사전예약 이벤트와 LTE 단말기 가격 할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올댓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