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단순 물세척만으로는 제거하기 힘든 각종 유해 성분, 농약과 함께 과일이나 식자재에 남아 있는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는 세정제가 인기다. 과일 및 식자재의 껍질뿐만 아니라 내부에도 남아 있을 수 있는 이러한 성분들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인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 전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위와 같은 필요에 의해 각종 천연세정제가 인기다. 특히 제로프로젝트의 과일깨끗이 칼슘파우더 다목적 살균소독제는 포도씻는법, 레몬세척, 딸기세척, 사과세척 같은 과일씻는법의 일환으로써 뿐만 아니라 컵세척, 물병소독, 장난감소독제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소비자층에게 환영 받고 있는 제품이다. 게다가 천연 성분인 통영 굴 껍질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또한 과일세척제로써 잔류농약제거 99.9% 확률을 공식 검증 기관을 거쳐 인정 받았으며 주방세정제로도 효율적이기 때문에 유아식기세정제로 각광 받고 있다. 과일깨끗이와 흔히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1종주방세제 등을 비교했을 때 인체 유해 성분이나 화학 성분을 통한 거품 발생 여부, 농약 제거 확률 등에 있어 보다 안전하며 효과적인 실험 결과를 보여주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게다가 일반 세정제 100ml의 효과를 내려면 과일깨끗이 0.1g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경제적이면서도 뛰어난 세정력, 안전성을 동시에 갖춘 세제이다. 앞서 말했듯이 최대 99.9%의 살균, 제균, 항균력을 갖춘 제품이기 때문에 과일, 각종 식자재에 남아 있는 농약 및 잔여물을 제거에 보다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과일깨끗이 칼슘파우더는 물에 녹아 이온화된 칼슘과 수산기를 통해 세정 용을 하며 세정 대상의 표면에 붙어 있던 세균과 각종 유해물질을 떼어내 유해물질의 분자 고리를 끊어 독성을 제거하는 원리다. 이렇게 독성이 제거되어 순화화 된 부유물은 물 위로 떠오르게 되어 세척이 더욱 간편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위와 같은 천연 성분의 과일세정제 과일깨끗이 제품 이외에도 천연세제 브랜드 제로프로젝트는 아기세제, 친환경세탁세제 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울트라마그 런드리볼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빨래볼은 99.95%의 천연마그네슘으로 이루어진 제품으로써 드럼세탁기용세제, 일반세탁기세제 구분 할 것 없이 사용 가능해 편리성이 돋보인다.
더불어 화학 성분 없이 순수 마그네슘 성분만으로 빨래냄새 제거, 황변제거, 옷얼룩제거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불빨래, 유아세제, 만능얼룩제거제 등으로 쓰이고 있다. 이러한 제로프로젝트의 천연세탁세제를 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층이 늘고 있다.
현재 제로프로젝트는 울트라마그 세탁볼을 현대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두타면세점 스토어에 입점시켰으며, 이로인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향상 되었다.
제로프로젝트 공식홈페이지에서는01월 31일 오전 9시부터 2월 28일 오전 8시 59분까지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선정 기념 전품목 1+1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로프로젝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