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올바른 자연주의 브랜드 올즙 건강즙이 SBS에서 방영중인 ‘낭만닥터 김사부2’에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일으켰다. “집에서 먹고 있는 흑마늘즙이 TV에 나와서 신기하다”, “드라마에 나온 즙은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등의 의견이다.
‘낭만닥터 김사부2’는 월 화 오후 09시 40분 방영되는 드라마로 지방의 초라한 돌담 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이다. 이 드라마는 방영 4회 만에 최고 시청률 21.6%까지 치솟으며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드라마 속 노출된 올즙 올바른 흑마늘즙은 ‘올바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습니다’의 슬로건을 가진 올즙의 대표 건강즙 중 하나로 고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흑마늘은 생마늘을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숙성, 발효시킴으로써 알리신이라는 마늘 특유의 냄새를 제거해 단맛과 새콤한 맛이 일품이다. 그뿐만 아니라 S-아릴스테인, 단백질, 사포닌, 셀레늄, 아연,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꽉 차있으며 항암, 노화 예방, 면역력 강화, 정력 증강,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한다고도 알려져 있다.
국내산 흑마늘을 엄선하여 영양과 맛을 그대로 살린 이 흑마늘즙은 국내산 흑마늘(95%)과 그레이프 농축액(5%)이 들어가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건강 음료로, 음용이 편한 것이 특징이다.
올즙 관계자는 “드라마에 등장하자마자 고객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하다. 추운 날씨에 면역력을 챙기기 좋은 즙이니 남녀노소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즙은 2016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5년 연속 건강식품(건강즙) 부문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2’에 나온 해당 흑마늘즙은 올즙의 공식몰 올타몰과 각종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명절 선물용으로 좋은 설날 구성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