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KGC라이프앤진은 지난 해 12월말 출시한 ‘뷰티석류’에 이어 이너뷰티 제품인 ‘콜라겐’을 추가로 선보인다.
최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 따르면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1/3을 차지하는 콜라겐은 20대부터 매년 1%씩 감소하여 중년이 되면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폐경기 여성은 5년 안에 몸 속 콜라겐의 30%가량이 손실된다고 한다. 피부의 70%, 잇몸의 60%, 근육의 80%, 연골의 53% 등 온몸 구석구석에 퍼져있는 콜라겐이 노화예방에 핵심 키워드이며, 지속적인 콜라겐 섭취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콜라겐 섭취를 위해 흔히 식품으로 접하는 돼지껍데기, 족발, 닭발 등 육류 콜라겐은 콜라겐이 아닌 지방을 섭취한 것이며, 육류 콜라겐은 섭취를 해도 체내흡수율이 2% 정도에 불과해 전문가들은 체내흡수율이 84%에 이르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로 선택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더 나아가 콜라겐 섭취시 콜라겐의 생성과 흡수를 높여주고 생선된 콜라겐을 보호해주는 비타민C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전문가들의 조언대로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자연에서 수확한 옥수수로 만든 영국산 비타민C를 부원료로 사용했다고 한다.
콜라겐은 KGC라이프앤진 전국 주요 대리점 또는 대리점 소속 뷰티마스터(BM)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