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남성, 여성을 불문한 최대 피부고민인 과잉피지. 본래 피지(Sebum)는 피부표면에서 나오는 지방을 의미하는데 통상 하루에 1~2g 분비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처럼 피지는 피부의 건조를 막아주며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피지 분비량이 과다할 경우 모공을 막아 여드름 등 트러블을 유발하는 주요한 원인이 된다.
특히 코 피지 제거를 중요시 여기는 이유는 블랙헤드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블랙헤드는 모공 속에 쌓인 피지가 공기와 접촉되면서 산화되어 보이는 것으로 메이크업을 통한 노폐물 축적 등을 통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블랙헤드는 모공을 넓게 만들어 피지나 노폐물이 많이 축적되게 하여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 겨울철피부관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현대인 대부분의 피부 트러블 역시 코, 이마, 입 주위, 턱 등에 발생하는 여드름을 중심으로 관찰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부위별 여드름을 케어할 수 있는 스팟제품, 트러블케어크림, 피지조절토너 제품이 롭스, 랄라블라,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높은 인기와 판매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쉽게 트러블이 생기는 피부라면, 내가 세안을 잘 하고 있는 지부터 의심해봐야 한다.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미세먼지를 제외하고도 피부 위 쌓이는 생활먼지와 피지 같은 피부 노폐물이 잔뜩 쌓여 있기 때문에, 잘 씻어내지 않으면 트러블을 유발한다. 일단 딥클렌징이 중요하고, 여드름피부엔 여드름클렌징폼을 쓴다는 등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과도한 클렌징은 pH 유지에 쥐약이다. 피부가 뽀득뽀득 해진다고 느끼는 제품들은 대부분 알칼리성을 띄는데, 알칼리성이 아닌 약산성폼클렌징을 사용해 딥클렌징 해야 한다.
퐁당의 포어 딥 클린 약산성폼클렌징은 미세버블이 자동으로 만들어져 자극 없는 클렌징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씻어내는데 도움을 주어 코피지나 얼굴피지뿐만 아니라 모공 속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제거까지 간단한 모공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모든 성분을 안전하고 순한 EWG 그린등급으로 구성한 퐁당 약산성클렌저는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진정 성분인 시카(병풀추출물), 티트리잎, 마데카소사이드는 트러블 피부, 여드름 등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얼굴모낭충증상으로 인해 여드름폼클렌징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퐁당 약산성클렌징은 천연 유래 성분과,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증진하고 피부 속 수분 증발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여 국제 특허를 받은 성분인 아쿠아자일, 그리고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사용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아 촉촉한 거품 클렌징폼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퐁당은 “피부가 촉촉해지는 소리”라는 슬로건 아래 민감성부터 건성피부, 수부지(수분부족형지성피부) 등 건조한 피부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여, 피부보습에 가장 효과적인 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퐁당화장품은 유해성분을 기획 단계부터 원천 배제하여 안전한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여 임산부 폼클렌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현재 퐁당의 포어 딥 클린 버블 클렌저는 1월 10일까지 30% 할인 이벤트 중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