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최근 겨울철 건조함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극성을 부리는 날이 이어졌다. 이에 자신의 피부 건강을 위해 LED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LED마스크도 등장하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다만, 사용법을 몰라 제대로 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 역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前중국 북경대학교 미용 CEO과정 지도교수 등 뷰티 전문가로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온 사이언스 뷰티랩의 김주영 이사는 LED 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으로 케어를 시작하기 전 꼼꼼한 클렌징으로 메이크업 잔여물 및 노폐물을 지워서 먼저 피부가 화장품을 흡수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를 강조했다.
특히 LED마스크 기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엑티베이터로 앰플을 같이 사용하면 좋으며, LED 빛 투과율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LED 마스크 사용 이후의 관리 역시 중요한데, LED마스크 제거 후 피부에 남아있는 앰플을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피부 관리를 마무리 해주는 것을 추천했다.
사이언스 뷰티랩에서는 이러한 점을 착안하여, 과학적 이론에 기초해 LED 마스크와 함께 사용할 때 그 기능이 향상되는 엘나인 앰플 미백, 탄력, 진정 3종을 개발했다.

엘나인 앰플의 핵심성분인 EGCG 농축액은 LED 빛에 반응해 노화의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중에 EGCG 성분만 또는 펩타이드 성분만 넣은 제품은 있으나, 이를 동시에 고농축(EGCG 6% / 펩타이드 1500PPM)으로 넣은 앰플은 드물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나 제품이 들어간 물질은 EWG ALL GREEN(올 그린)등급을 받았고 피부과학연구소에서 무자극 인증 및 피부개선 도움 인증에 대한 임상시험까지 마친 제품이다.
한편 사이언스뷰티랩의 대표 브랜드 엘나인은 이미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으며, 엘나 인 압축 앰플 3종 국내 출시 기념으로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