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금산인삼축제 밑그림 완성
상태바
제36회 금산인삼축제 밑그림 완성
  • 김현기 실장
  • 승인 2016.04.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단위 관광객 프로그램 확대 등 참여형 축제 무게
▲ 출처 : 금산군

[시사매거진]지난 6일 금산군축제추진위원, 군의회 의원, 실·과장 및 읍·면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3층 다용도 회의실에서 제36회 금산인삼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금산군이 밝혔다.

올해는 가족단위 관광객에 대한 배려가 눈에 띈다. 어린이 힐링 놀이터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자연·모험 테마의 다채로운 체험거리가 마련되며,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인삼버블체험과 연계해 아이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구역으로 집중했다.

행사장에 포토존 역할을 하는 치유의 정원도 조성해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볼 수 있다.

관광객과 주민이 함께 즐기는 참여 공연도 확대됐다. 거리의 라디오 쇼, 댄스한마당-쉘위댄스 등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참여 공연은 행사장 거리에 활기를 부여한다.

주무대에서는 어린이 예능 경연대회, 대학생 퓨전트롯트 가요제 등이 주간경연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야간에는 3인 3색 콘서트, 금산토크콘서트 등이 보강된다.

관광객 유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축제방문빈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홍보를 집중하고, 새로운 수요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홍보전략도 제시됐다.

기본계획 보고 이후 프로그램, 홍보, 상인참여방안 등 축제의 발전적 개최를 위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으며, 이에 대한 대책들은 점차적으로 보완해 축제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한해 앞두고 개최되는 제36회 금산인삼축제는 추석 연휴가 끝난 9월 24일부터 10월 3일 개천절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개막식은 축제 하루 전인 9월 23일 저녁 7시에 개최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