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크리스마스가 하루 앞으로 다가 오면서 소중한 사람과 공휴일을 보낼 생각에 많은 이들의 마음이 설레고 있다. 하루의 짧은 공휴일이지만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즐기러 떠나 보기에는 충분하다.
비교적 찾아가기에 편리하면서 가까운 국내 여행지로는 강원도 강릉이 있다. KTX강릉역이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매우 좋아졌으며 계절을 막론하고 많은 여행객들을 반기는 숙박업소와 여러 강릉가볼만한곳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는 도시다.
특히 강릉의 주문진항 일대는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항구도시인데 활발한 기운과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일 어선들이 가득 싣고 나르는 싱싱한 해산물이나 갑각류를 도심에 비해 저렴하게 즐겨볼 수 있다.
강릉주문진맛집 가운데서도 스페셜 크래버가 운영하는 ‘최대게 본점’은 중간유통과정 없이 선주가 직접 잡고 쪄주는 갑각류 요리와 모듬회, 자연산회까지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연말 망년회나 크리스마스 외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싱싱하고 최상급 품질의 갑각류만을 취급하는 이곳은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면서 전국 유통망과 해외 직수입 유통망까지 탄탄하게 다져오고 있다. 강릉 일대에서도 가장 저렴한 대게전문점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현지인들의 강릉주문진횟집추천 명소로도 유명하다.
‘최대게 본점’의 1층에는 대형수족관이 있어 눈도 즐겁게 하지만 신선도와 종류, 원산지 등을 고객들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메인메뉴인 대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 털게찜, 홍게찜 등을 주문하거나 모듬회, 자연산회를 주문하면서 한상차림이라는 별도 메뉴를 주문할 경우 더욱 상이 푸짐해진다는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게찜 한상차림에는 양념게장, 간장새우, 새우튀김, 고구마튀김, 단호박튀김,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 모듬 회스끼, 생선까스, 가오리찜, 물회, 백김치, 치즈홍합, 미역국 등이 차려지는데 회 한상차림에서는 음식이 중복되지 않도록 모듬 회스끼를 신선한 모듬 해산물로 바꿔준다.
멍게, 전복, 해삼, 산오징어회 등의 단품은 물론 모듬해산물 등은 별도 사이드메뉴로도 주문 가능하며 점심에는 회덮밥, 스페셜물회,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한편, ‘최대게 본점’에서는 식사 고객들에게 가까운 공영 주차장 1시간 무료 주차권도 배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