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소년소녀가장 돕기 개최
상태바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소년소녀가장 돕기 개최
  • 박은교 기자
  • 승인 2019.12.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
2020년 (경자년) 1월 1일 서귀포 외돌개 서쪽 잔디광장에서 06:00
서귀포 외돌개 사진 (사진-시사매거진 박은교 기자)
서귀포 외돌개 사진 (사진_박은교 기자)

[시사매거진/제주=박은교 기자] 서귀포룸비니불교산악회(회장 김문석),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이사 박은교)에서는 2020년 (경자년) 1월 1일 새해 해맞이 소년소녀가장 돕기 "서귀포시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서귀포 외돌개 서쪽 잔디광장에서 06:00 개최한다.

서귀포룸비니불교산악회와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는 매년 서귀포시 외돌개 서쪽 잔디광장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를 주최·주관하고 있다.

2019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 현장사진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2019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 현장사진 (사진_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해맞이 행사는 "서귀포시민들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함으로 마련되고 있다.

외돌개 해맞이 행사는 성산일출제 행사에 이어 제주도내에서는 2번째로 많은 인파들이 동쪽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보기위해 서귀포시민들과 관광객 등 2,000여명 이상이 이곳을 찾는 일출관광 명소이다.

2010년 외돌개 해맞이 행사현장 사진 (사진- 시사매거진 박은교 기자)
2010년 외돌개 해맞이 행사현장 사진 (사진_박은교 기자)

서귀포룸비니가족봉사자회원들은 해맞이 행사 참가자들에게 12월29부터 3일간에 걸쳐 정성껏 준비한 떡국과 다과 등을 일출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참가자들의 새해 소원지 쓰기, 소원빌기로 경자년 한해에 소원하는 모든일이 성취할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또한, 룸비니봉사단체는 서귀포시지역에서 학교폭력 등 청소년범죄 가담 청소년, 일탈행위 청소년, 학교밖, 가정밖 청소년 들을 발굴하여 상담과 선도, 학비 및 생활지원금을 지원해주고, 진로선택 위한 학원비 지원, 학교폭력 등 청소년범죄 예방을 위한 유명 극단초청 뮤지컬 공연을 통한 청소년범죄 에방활동, 제주역사 바로알기 및 진로직업체험 등 다양한 선도활동,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전개하는 봉사단체”로 금년이 11년째 서귀포시 외돌개에서 해맞이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2019년 일출전 외돌개 광장에 모여든 인파들 (사진 - 시사매거진 박은교 기자)
2019년 일출전 외돌개 광장에 모여든 인파들 (사진_박은교 기자)

서귀포룸비니청소년상담소에서는 심리상담사와 범죄심리사가 상담을 도와주고 있고, 위치는 서귀포시 태평로 439번길 31(한라빌딩 3층)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