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최근 뷰티 시장의 확장으로 남녀 할 것 없이 외모를 관리하는 시대가 초래됐다. 뷰티 쪽으로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가 끊임없이 증가하는 가운데 뷰티샵을 운영하는데 있어 관리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 매출관리, 예약관리, 직원관리, 고객 정보 관리, 시술관리 등 여러가지 요소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걱정하는 창업주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정확한 예약 및 매출 관리 등 여러가지를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이 필수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미용실, 네일샵, 피부샵, 왁싱샵 등과 같은 뷰티샵에서 효율적인 예약 및 매출 관리를 할 수 있는 샵 관리 통합 솔루션 ‘용감한뷰티’에서 뷰티 고객관리 프로그램과 더불어 네이버 예약 연동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샵주들의 편의성을 높여 주목받고 있다.
용감한 뷰티는 전국의 영업망을 통해 직접 현장에서 필요한 기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개발하여 뷰티 고객관리 프로그램에 직접 반영하기 때문에 매장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적용하고 있다. 휴대폰으로 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시에도, 휴대폰 화면에 고객 정보가 뜨게 되어 차별성을 확보했다. 또한 매장방문과 원격지원을 통해 철저한 교육 지원으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용감한 뷰티를 PC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모바일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밖에서 고객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다는 편의성을 높였고, 고객용 앱(APP)과 매장용 앱(AAP)으로도 제공되고 있다. 더하여 네이버 예약 연동 서비스를 통해 용감한뷰티 하나의 플랫폼만을 관리하면 네이버예약에 자동으로 연동돼 기존에 발생할 수 있던 중복 예약이 차단되고 직원의 휴무일, 매출 관리 등 본 플랫폼에 자동으로 반영돼 샵주들이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예약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관계자는 "용감한뷰티는 PC와 모바일이 연동되어 그 동안 없었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 기존의 단순한 문자형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벗어나, 매장용 스마트폰 어플과 고객용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매장과 고객간 양방향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감성서비스를 극대화하여 고객 만족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용감한뷰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