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미용실에서 샴푸를 받는 경우 집에서 샴푸를 할 때보다 더 부드러움을 느끼게 된다. 그 이유는 바로 미용실에서 쓰는 미용실샴푸 때문이다. 미용실샴푸는 대부분 약산성샴푸로 모발의 손상, 매직과 파마 등 각종 헤어 시술로 손상된 머리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인 샴푸이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샴푸는 오랜 옛날부터 사용해온 알칼리성 샴푸가 대부분이다. 모발과 두피는 약산성상태일 때 가장 건강한 만큼 헤어디자이너들은 알칼리성 샴푸 보다는 약산성샴푸를 이용한 관리를 추천하며 헤어트리트먼트와 약산성 컨디셔너(린스)를 함께 이용한다면 모발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다. 특히 주기적으로 펌, 염색 등 헤어시술을 하는 경우 시술 효과의 유지 및 재시술을 위한 회복을 위한 방법으로 미용실샴푸가 추천되고 있다.
일반적인 헤어 시술은 디자인을 입히기 위해 연화과정을 거치게 된다. 연화는 모발에 알칼리성을 부여하여 큐티클층을 용해시켜 분해하는 작업으로 모발에 높은 pH를 부여하여 힘을 빼 늘어지게 한다. 이후 목적에 따른 컬러감이나 색깔 등 디자인을 입힌 후 중화과정을 거쳐 굳히는 작업이 진행된다.
하지만 한번의 중화 과정으로 모발을 중성 상태로 돌리는데는 한계가 있는 만큼 헤어 시술의 효과를 위해서는 시술 전 후 지속적인 산성도 관리가 필요하다. 큐티클층이 완벽하게 회복하지 않은 경우 모발의 중요 영양소인 아미노산이 유실되어 모발 손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알칼리화된 모발은 수분을 잃기 쉬워 건조해진다. 특히 강알칼리 시술 이후에는 모발의 알칼리화가 심해지는 만큼 건조하면서도 쉽게 늘어지고 푸석하게 된다. 때문에 꾸준한 모발 산성도 관리가 강조되며, 모발 관리를 통해 펌의 지속력 등 효과를 높일 수 있고 탄력 있는 모발로 개선이 가능하다.
건강한 두피의 표면은 약산성 상태로 보호막을 형성해 두피를 보호하게 되는데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일반 샴푸를 사용한다면 단백질이 손상되어 두피의 장벽인 큐티클층을 무너뜨리게 된다. 때문에 각종 트러블, 두피 염증이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때문에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면서 산성도 관리까지 가능한 샴푸추천 미용실 약산성샴푸의 사용을 권장한다.
아론샵의 리페어 실크 약산성샴푸는 손상되고 건조한 모발의 구조를 강화하고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천연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로부터의 손상을 보호하며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 개선에 효과적이다. 큐티클층을 굳히면서 모발에 유연성을 제공하는 만큼 모발의 손상 정도가 심할수록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연 식물성 단백질, 세라마이드, 판텐올 등 을 주성분으로 모발의 침투력이 우수하여 자연적인 모발 표면 치료, 재구성 효과가 뛰어나 모발에 탄력과 생기를 제공한다. 자연적인 피막 형성을 통해 모발의 강도를 증가 시키며 특히 긴 모발과 민감한 모발 끝에 효과가 좋다.
또한 실크 약산성샴푸는 피부 각질층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수분 유지와 함께 손상된 모발의 유실 지질층을 보완하여 모발을 보호한다. 클리닉 효과와 함께 뒤어난 세정력, 풍성한 거품과 향긋함으로 생동감을 부여하여 일선 헤어살롱 디자이너들과 일반 소비자들의 선택을 꾸준히 받고 있다.
아론샵은 샴푸추천 실크 리페어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에센스, 염색약 등 주요 품목들이 쇼핑몰부분 상위권을 선점하고 있으며 소비자만족지수 4년 연속 1위의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고 있다. 올해 들어 아론샵은 불만족 시 100% 환불이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