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4시부터 호텔 시리우스에서 호남․제주권연구기관협의회 제2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
[시사매거진/제주=박승연 기자] 제주연구원(원장 김동전)은 오는 12일(목) 오후 4시부터 호텔 시리우스에서 호남․제주권 연구기관협의회 제2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호남․제주권연구기관협의회는 2011년 호남ㆍ제주권에 위치한 지방자치단체출자출연 연구기관인 제주연구원, 광주전남연구원, 전북연구원이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상호 연구 활동을 촉진하고 지역발전과 지방자치행정 육성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협의회가 구성됐다.
제주연구원은 호남․제주권연구기관협의회 2019년도 회장기관으로 지난 7월 18일 2018년도 결산과 2019년 주요사업에 대한 점검 및 심의를 의결하는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금번 제2차 정기총회는 2019년도 사업실적 보고와 2020년도 임원선출(안) 승인 등을 의결할 예정이다.
정기총회 후 호남․제주권연구기관협의회는 각 권역 발전전략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주제는 광주전남연구원 “광주전남 지역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방안”, 전북연구원 “제4차 전라북도 종합계획 개요와 계획수립 방향”, 제주연구원 “제주 권역별 균형발전 전략”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