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지리산 청정지역 산청에 위치한 건강발효식품전문기업 (주)대호식품에서 자체개발 식물성 유산균 발효공법을 통해 완성된 숙취해소제 ‘풀리그라(Fullygr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3 산청 전통의약엑스포 공식 초청기업으로 참여한 대호식품는 오랜 기간 발효식품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연구,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에 5년간의 연구 끝에 애주가들을 위한 숙취해소뿐 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발효 숙취해소제 ‘풀리그라'를 출시하였다.
발효연구 개발팀 관계자는 “발효 식품에 대한 장점이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식물성 유산균 발효공법을 이용한 ‘풀리그라(Fullygra)’에도 벌써부터 주변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구입문의도 쇄도하고 있다“며, ”음주 전 후에 1포씩 드시면 편안하게 숙취해소를 경험 하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풀리그라는 숙취해소에 효능이 입증된 새싹보리, 야관문 등 한방재료 15가지의 자연유래성분을 독자적인 식물성 유산균(vegetable-origin probiotics) 발효공법으로 원액을 추출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는 4가지 보조 원료를 배합했다.
제품 디자인은 숙취해소제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이색적인 분위기의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제품 네이밍은 대한민국 모든 애주가들이 음주 후나, 다음날 아침 숙취가 편안하게 풀리길 바라는 마음에서 풀리다의 방언 풀리그라에, 영문 Fully(완전히)를 접목해서 ‘숙취를 완전히 풀리게 한다’라는 의미를 반영한 ‘풀리그라(Fullygra)’라는 위트 있는 네이밍(Naming)이 눈길을 끈다.
한편, 제품 구입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출시를 기념하여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SNS 공식계정을 통해 제품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