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지역별로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에 높은 프리미엄이 붙으며 부동산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주상복합 아파트는 주로 중심업무지구나 중심상업지구에 조성돼 상대적으로 편리한 교통망과 풍부한 편의시설을 갖춘다. 여기에 뛰어난 외관에 일조권와 조망권 또한 탁월해 멀리서도 눈에 띄어 지역 내 랜드마크로서의 가치 또한 높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
이런 가운데 여수시에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가 분양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시 서교동 일원에 위치한 '여수 중해마루힐 아너스'가 바로 그 현장이다. 아파트 단지 구성은 전용면적84㎡ (구34평)A, B, C3가지 타입 230세대 / 아파텔 43㎡~84㎡ 8세대 / 총 238세대 3개 동 규모이다.
이곳은 그동안 여수에서 볼 수 없었던 지하3층~ 지상 최고31층 초고층 단지로 여수시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이며 일부세대 에서는 아름다운 바다조망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해당 단지가 8년 민간임대아파트의 형태로 공급된다는 큰 장점이 있다. 8년 민간임대 아파트의 경우 8년간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며, 임대형태로 거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산세, 양도세, 보유세 등의 부동산 관련 세금 납부 의무가 없다 또한, 부동산 불안정에 따른 집값에 대한 등락 걱정도 없으며 전세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일반분양 단지에 버금가는 마감재 사용은 물론 각종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눈여겨볼만한 분양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교통사항 또한 편리하다. 좌수영로와 여수종합터미널, 여객선터미널 등의 접근성이 뛰어나 쾌속교통의 중심을 자랑하며, 여수국가산단과 엑스포타운 등의 접근성도 뛰어나 직주근접 또한 편리하다.
생활 환경도 굉장히 훌륭하다. 도보거리에 각종 전통시장과 차량으로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한 대형마트들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앞 전남 병원과 여수시민회관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교육환경 또한 나쁘지 않다. 여수 서초교와 진성 여자 중, 고등학교가 근거리에 위치해있어 자녀교육에도 괜찮은 조건이며, 단지 앞 해양공원, 남산공원, 엑스포공원 등이 근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신규공급 단지답게 최첨단 시스템 또한 접목 된다. KT GIGA Genie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kt기가 지니와 IOT 기술을 접목하여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가전기구와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이다. IOT 아파트 단지는 최첨단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여수 중해마루힐 아너스는 12월 중 여수 세계국제 국제관 A동에 모델하우스 개관을 예정에 있으며 모델하우스 오픈 즉시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