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요즘 단풍이 절정에 이르고 있는 만큼 단풍 명소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에서 설악산을 품고 있는 강원도 속초는 등산객들과 여행객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단풍뿐만 아니라 시원한 바다의 풍경도 함께 느낄 수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쉽게 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하기 좋은 속초로 떠나보자. 청량한 동해바다와 푸르른 산이 공존해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 외에도 가볼만한곳이 많기 때문에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 적합한 곳이다.
속초는 동해바다와 인접한 만큼 도심에서는 평소에 접하기 힘든 먹거리들도 다양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인기 있는 곳이다. 특히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속초 횟집과 속초 대게맛집들이 즐비해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생생정보 등 TV 프로그램에도 대게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곳으로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과 모둠회, 자연산회를 메인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메뉴를 주문하면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등 20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회에는 물회, 모둠해물스끼가, 게찜에는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가 추가로 제공된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금액을 지불하면 풀코스로 이용할 수 있다.
속초 대게맛집 ‘대포대게’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고 수입산 게는 직수입하고 있으며, 원가를 절감하고 품질 좋은 게만을 판매하고 있어 대표적인 대포항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1층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 2~3층은 동해바다를 전망으로 식사가 가능하다.
방문 전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