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간판은 고객에게 가장 먼저 보이는 매장의 얼굴이다. 그래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 눈에 띄는 간판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이는 창업주가 많다. 그만큼 간판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간판청소에 대해서는 인식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특히 최근엔 특색있는 매장 인테리어를 위해 간판 어닝을 설치하는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데 간판어닝청소의 경우 공간 특성상 전문 도구 없이 작업 자체가 어렵고, 잘못된 약품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색이 바래지거나 어닝의 내구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청소업체에 의뢰해 간판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
간판의 경우 먼지나 빗자국 등 외부 오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어닝의 경우 재질이 보통 천이기 때문에 매장 이미지 관리를 위해서라도 정기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청소전문업체 한스클린의 간판청소와 어닝청소는 2명의 작업인원이 투입되며, 케어에 맞는 전용 약품과 고압세척기로 분사하여 세척이 진행된다. 유선상이 아닌 무료방문견적을 통해 비용산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외주업체가 아닌 100% 본사 직영팀 운용으로 합리적인 비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함까지 가세된 셈이다.
간판청소와 어닝청소 뿐만 아니라 매장내부청소, 바닥왁스청소, 외창외벽청소 등 매장관리를 세분화시켜 전문적인 사업장클리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통합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는 한스클린의 한 관계자는 “어닝의 재질은 보통 천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관리를 안한 경우, 녹물 및 기름때를 흡수하면서 일반적인 청소로는 제거되는 경우가 드물다. 위생적인 매장 관리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클리닝이 필요하다”라며 다시 한 번 청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위생관리 전문업체로 급부상중인 한스클린은 서울, 인천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산, 대전, 천안 등 전국 지점의 본사 직영 체제 운영으로 전문적이고 안정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선보이며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입주청소나 간판어닝청소 등 의뢰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4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대상을 수여하는 등 귀추를 주목받고 있다.
현재 한국소비자 만족지수 1위의 자리와 연구개발전담부서 및 특허 보유, 국제표준화기구 가입 사실과 더불어 한스클린의 위상은 더욱 높이 부상하게 되었다. 소비자 수요에 따라 가장 많이 제공하게 되는 간판어닝청소, 매장관리를 제외하더라도 약 20여가지의 사업장 클리닝을 제공하는 것에 있어 그 규모가 얼마나 확장될지 기대되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