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박사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드림셀파가 지난 분기 대비 2019년 2학기 박사논문컨설팅 의뢰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사회과학 분야의 경영학, 심리학, 교육학 등의 박사논문을 상담하는 고객의 수가 증가하였다. 또한 신규 고객들 중 대부분은 2020년 졸업을 목표로 논문을 증가하는 박사과정 대학원생들이다.
박사논문은 논문컨설팅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더 효율적으로 논문작성을 할 수 있다. 박사논문의 경우 석사논문에 비해 기준이 높고 까다로운 편이다.
연구 주제의 차별성에 대한 요구가 상대적으로 낮은 석사논문과 달리 박사논문은 논문이 갖춰야 하는 형식은 기본으로 요구 될뿐 아니라 연구주제의 차별성, 연구 방법의 독창성과 세렴됨, 연구결과의 기여성 등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다.
박사논문 한편을 온전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시간과 노력 뿐 아니라 논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연구 방법론에 대한 이해 등 기초가 되는 부분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 기초가 부족한 상태에서 논문을 작성하게 되면, 불필요한 지적을 많이 받거나 선행연구에 대한 파악을 제대로 하지 못해 연구주제 선정부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대학원생들이 이러한 기초가 없이 논문을 쓰기 시작했다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논문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석사과정에서 논문을 작성해보지 않은 고객들은 논문의 기본적인 형식과 구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논문컨설팅을 통해 논문을 작성하며 겪는 시행착오를 줄여야 한다.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은 서울대 · 카이스트 · 고려대 등 국내외 유명 대학 출신의 수준높은 지도 박사들을 확보하여 수준 높은 관리 시스템을 수립, 논문컨설팅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은 윤선희 대표의 논문지도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표가 직접 면담을 하고, 컨설팅도 맡아서 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내부 지도박사 세미나 등을 주최하여 드림셀파 회사주도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
드림셀파는 그동안 여의도 본사를 중심으로 하여 논문 통과율 98%, 서비스 만족도 97%이라는 높은 수치와 매 분기 30%를 상회하는 성장률, 체계적인 논문지도체계와 1:1 고객 맞춤형 학습성향 분석을 통해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왔다.
드림셀파는 경영학, 심리학, 문화컨텐츠, 교육학, 행정학, 경제학 등의 사회과학분야 논문 뿐 아니라 건축학, 간호학, 약학 등 다양한 전공의 논문 지도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박사들이 논문 지도 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 지도박사 500명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매학기 마다 지도박사들의 논문지도 성과를 평가하여 최우수 지도박사를 선발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매년 신규 논문 문의 건수가 증가, 전년대비 논문컨설팅 상담건수가 150% 증가한 성과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