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강원도 강릉은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이용해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는 도시다. 굳이 자가용이 없는 사람이라도 쉽게 다녀올 수 있는데 최근 KTX강릉역이 개통됨에 따라 더욱 접근성이 좋아졌기 때문이다. KTX를 타고 간다면 서울역에서 불과 한 시간이면 도착한다.
자가용을 가지고 가더라도 부담스러운 거리는 아닌데 만약 차량이 있다면 해안 도로 드라이브를 즐겨 보자. 탁 트인 동해바다의 깊은 색감이 마음 속 까지 시원한 기분을 전해줄 것이다. 안목해변의 커피거리나 경포대 해수욕장, 오죽헌 등도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갑각류와 해산물을 판매하는 강릉 횟집이 많은데, 평소 갑각류나 해산물을 먹고 싶었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에 망설여졌던 이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매일 새벽 바다에 나가 직접 잡은 홍게를 찜 형태로 제공하는 곳인데 상호명 그대로 무한으로 맛볼 수 있다. 홍게는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방문하면 더욱 꽉 찬 살과 달달한 살맛을 즐길 수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홍게를 처음 접하는 이들이라도 손쉽게 살을 발라가며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이곳이 입소문을 타게 된 것은 특유의 푸짐함과 저렴함, 우수한 품질도 이유였지만 최근 먹방 유투버들이 자주 찾는 경포대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신세대들의 취향도 저격하고 있다. 아무래도 평소 부담스러운 가격에 잘 먹지 못 했던 홍게찜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구한 듯하다.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샐러드와 소라무침, 미역국이 무한리필 스끼다시로 제공되며, 셀프바에는 건빵, 메추리알, 마카로니, 오징어젓갈, 김치, 콩 등을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밥이 있어 더욱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tvN알바트로스와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도 다루었던 곳 인만큼 제철을 맞아 더욱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