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지난 22일 하루 동안 진행된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에서 높은 매출 기록하였다.
원스텝 패드 300만개 판매 돌파, 네이버 고객 후기 6만개 돌파를 기념하여 실시한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22일 단 하루 동안 코스알엑스 네이버 공식 브랜드관에서 진행되었다. 베스트셀러 ‘원스텝 패드 3종’와 ‘풀핏 프로폴리스 라인’을 비롯해 일부 제품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를 진행하는 뷰티 브랜드 가운데 이 같은 실적은 화두가 될만한 일”이라며, “코스알엑스가 국내 뷰티 업계에 높은 성과를 보였다”라고 평하며 이같이 놀라운 성과를 낸 이유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코스알엑스는 피부 친화적인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Soft Skin Care(소프트 스킨 케어)’와 라이프스타일과 일상에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T.P.O 처방 솔루션, 고객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제품과 일상에 편리함을 주는 스마트한 아이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그중에서도 원스텝 패드는 전 세계 각종 뷰티 어워즈 19관왕을 석권한 뷰티 아이템답게 ‘패드계의 인싸’로 불리기도 하는데 다양한 패드의 홍수 속에서도 결국 다시 찾게끔 만드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각질 케어와 피부결 케어를 도와주는 리퀴드가 솜에 적셔져 있어 한 장씩 꺼내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스킨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타입이나 컨디션, 계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원스텝 모이스쳐 업 패드, 원스텝 그린 히어로 카밍 패드’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능 필수 템이라 할 수 있다.
또한 30~40대 이상에게는 친숙한 프로폴리스 화장품, 하지만 성분 특성상 자칫 올드하거나 클래식한 느낌을 줘 10대나 20대 고객들에게 거부감이 들 수 있는데 코스알엑스는 산뜻한 사용감과 더불어 모던한 감성이 묻어나는 패키징으로 연령과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계절 쓰기 좋은 프로폴리스 토너, 앰플, 크림 3종을 출시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좋은 성분을 아낌없이 넣은 뛰어난 제품력, 감각적인 패키지, 그리고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피부 컨디션과 계절에 맞게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여러 뷰티 유튜버와 전문가, 고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이번 프로모션에서 더욱 큰 반응을 불러온 것으로 분석된다.
사실, 코스알엑스의 제품들이 이커머스(e-commerce)에서 이번 브랜드 감사제와 같은 성과를 거둔 것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9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진행한 ‘원스텝 클리어 패드 3종’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했을 때도 행사 당일 5,000개 이상의 제품 판매고를 올리며 전체 카테고리 순위권에 랭크되었고, 입소문 뷰티템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는 입점 기념으로 기획되었던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 40ml‘ 한정 기획세트가 오픈 하루 만에 전량 품절되는 사태를 빚기도 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네이버 브랜드 감사제에 큰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코스알엑스 제품을 꾸준하게 아끼고 애용해주시는 많은 분들에 대한 보답은 좋은 품질을 바탕으로 모든 고객들이 사용하기 좋은 편리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를 위해 코스알엑스 모든 직원들은 지속적으로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