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치아 건강 백서
"많은 사람들이 치과의 과잉 진료를 피하는 방법을 궁금해 합니다. 대부분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피해가 많은데 이 말은 동시에 나쁜 치과를 구별하고 좋은 치과를 찾는 방법과도 이어질 것입니다."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100세 건강 이 속에 있다>는 치아와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말로 설명해 주는 책이다.
어려운 의학 용어나 심각한 전문 지식을 동원하지 않고 엄마, 아빠, 어린아이, 할머니, 할아버지 누가 읽어도 금세 알아들을 수 있게 쓰여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두어야만 하는 치과 상식들이 모여 있다.
치과의사로 30년 넘게 환자들을 만나 온 저자는 환자들에게 반복적이고 공통적인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다. 치아의 문제이든 잇몸의 문제이든 '미리 관리하고 일찍 조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그런 문제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쉽고 효율적으로 설명해 주기 위해 책을 쓸 결심을 했다. 문제점을 묵히고 키우다가 심각한 지경에 이르러서야 후회하는 환자들을 보며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 하는'’ 상황이 더는 반복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었던 것이다.
책은 크게 "성인 치아 건강", "어르신 치아 건강", "어린이 치아 건강"과 "알쏭달쏭 상담실"로 나누어져 있다. 각자 자신의 경우와 경험에 비추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