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글로벌 플레이어 잉코에서 커갑니다”
상태바
“미래의 글로벌 플레이어 잉코에서 커갑니다”
  • 신혜영 기자
  • 승인 2008.08.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사고능력을 갖춘 21C 인재양성을 위한 잉코만의 통합식 교육 시스템

   
▲ 잉코어학원은 세계화의 시대이자 지식기반사회인 21C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영역별·단계별로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학습을 실시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잉코어학원(www.enko.co.kr/김종훈 원장)은 국제적 감각을 익힌 인재양성을 목표로, 단순한 영어실력의 향상에만 머물지 않고 ‘language totalization’이라는 교육이념아래 영어, 논술, 언어 그리고 수리의 각 분야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체계화된 영역별·단계별 영어 교육 프로그램
잉코어학원(이하 잉코)은 세계화의 시대이자 지식기반사회인 21C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영역별·단계별로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학습을 실시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김종훈 원장은 “영어교육의 현실적(원어적 영어교육의 욕구+현실적 강남 서초 지역 학교 내신 수준의 완벽성 요구)학습이 접목된 커리큘럼과 각 영역별로 전문화된 선생님을 통한 차별화된 수업, 학생들의 노력, 본원에 대한 변함없는 한결같은 믿음으로 해마다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라고 피력했다.
현재 잉코는 영역별·단계별로 학습지도를 통해 수강생들의 각각의 구체적 목표를 뚜렷이 성취도를 높이고 있다. 우선 초등부 영어학습의 경우 외국어 습득을 위한 최적의 시기에 영어를 제 2의 모국어로 체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벗어나 문맥을 통해 해석해 나가는 능동적 독해력을 길러준다.
영어과 대표강사 조윤행 부원장은 “모든 수업을 Listening으로 시작해 영어에 대한 노출시간을 극대화 하며 읽고 듣고 말하기가 자연스럽게 Writing단계의 작문훈련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중등부 영어는 초등부에서의 단순 언어습득을 한 단계 높여 고급스런 표현과 어휘사용, 배경지식 함양, 글의 논리성과 흐름을 파악하는 능력향상으로 지적인 성숙을 극대화하는 과정인 만큼, 영어 전반을 아우르는 기본기를 갖추게 하여 어떠한 유형의 경시대회나 공인시험에도 문제없이 대처하는 실력을 길러준다. 잉코의 EXPERT반은 해외 거주 경험 학생들과 국내에서 원어적 감각을 익힌 학생들을 위한 최상위 클래스로 모든 수업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문학, 역사, 수학, 고급 전문비평 분야 등 다양한 테마별 토론식 수업을 진행한다. 여러 입시과목간의 연계성이 이루어진 상황에서 영어만을 잘한다고 공부를 잘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때문에 고등부 영어는 대학진학에 필요한 영어 점수 획득 차원을 넘어서 심화된 배경지식의 습득과 대학 진학 후 전공수업에 필요한 현실적으로 유용한 영어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조윤행 부원장은 “고등부 영어 학습은 대학에 요구하는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게 하는 목표아래 수능, 텝스, 토플, 그리고 영어 논술이라는 다양한 분야의 영어를 철저히 준비시켜 주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잉코의 고 3특강은 제일 효과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맹목적인 지도대신 자신의 현 위치에 대한 냉정하고 객관적인 분석을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수립과 학습조언을 한다.
김종훈 원장은 “하루라도 헛되어 보낼 수 없는 고 3학생들에게 방향성이 불명확한 강좌는 오히려 학생들의 힘 낭비만 가져올 뿐입니다. 잉코에서는 시기별로 고3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규강좌를 제공하고 단기간의 기획특장 등을 제공하여 공부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마무리함으로써 수고스러운 노력들이 모두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없는 게 없는’ 원스톱 영어 공부 잉코 통합반

   
▲ 김종훈 원장은 국제적 감각을 익힌 인재양성을 목표로 창의적인 사고의 글로벌 인재양성에 중점을 두고 교육하고 있다.

단과학원의 장·단점과 종합학원의 장·단점을 종합·극복하고 전략적 입시 방안을 통해 효과적인 대학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 잉코만의 특별한 교육시스템 통합반도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으로 눈길을 끈다.
김종훈 원장은 “단과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반포에서 각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살릴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각 영역의 힘의 안배를 효율적이고 실질적으로 하기 위해 영어 외에도 수학과 논술까지 아우르는 혁신적인 통합 교육시스템입니다”라고 설명한다. 이처럼 수리, 외국어, 논술 등의 통합 학습 솔루션이자 맞춤형 단과특강 클리닉인 통합반은 개인별 학습계획 조언과 스케줄 관리는 물론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입시 전략 솔루션이다. 이에 각 영역별 선생님이 학생들의 개별 과목에 대하여 관리·상담하며 반별 담임선생님이 전 과목에 대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학습과 성적을 관리·상담하고 있다. 또한 학생의 목표와 수준에 맞게 전 과목에 대한 맞춤형 학습계획수립 및 스케줄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어 지역별·학생별 상황에 최적화된 전략적·전문적 진학지도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해당 분야에서 경험과 실력을 인정받은 각 영역 전문가들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균형 있는 통합운영을 통해 효율적인 시간 관리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INTERVIEW  I  잉코어학원 김종훈 원장    

"영어교육은 전반적인 학습에 필요한 기본적 사고능력까지 길러 주어야 한다"

■ 현 실정에 맞는 영어교육은
현시점에서의 영어교육은 어느 하나의 영역에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 또한 단순히 언어 수업만을 강화하는 것도 곤란하다. 영어의 4가지 분야인 음운론, 형태론, 통사론, 의미론을 밑바탕으로 하여 문법, 독해, 듣기, 작문, 회화, 단어, 숙어, 구문에 이르는 기본 골격을 모두 튼튼하게 다져주어야 한다. 이 후에는 우선 학교 내신에서의 성공을 통해 자신감을 갖는 것부터 시작하여 학년마다 치르는 각종 경시대회도 잘 대비해야 한다. 또한 미국 역사, 세계사, 자연과학, 철학, 지리, 인물,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을 갖춤으로써 토플과 유학과정을 마스터하는 것도 중요하다. 나아가 이러한 공부는 완벽한 수능실력으로 이어져야 할 뿐만 아니라 상위권 대학에서 영어강의를 수강하거나 원서를 강독함에도 부족함이 없는 수준까지 발전되어야 한다. 의사소통 능력으로서의 듣고 말하기 능력도 중요하기에 잉코는 원어민 수업도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요즈음의 영어시험들은 단순히 학생들의 영어적인 의사소통능력만을 평가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있다. 영어와 관련된 이해력과 표현력, 분석력과 비판력, 나아가 창의력과 종합적 사고능력까지 평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교육 또한 영어능력 자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학습에 필요한 기본적 사고능력까지 길러 주어야 하는 것이다.

■ 조윤행 부원장(영어과 대표강사)
(현)EnKo학원 부원장 / University of southem Queensland MBA 졸업 / 전 대성학원 L/C 전임 강사 / 반포 지역 9년 문법, 독해, 듣기 수업 / 토익 4회 연속 만점, 텝스 만점 및 강의 5년 경험 / ENKO GRAMMAR PROGRAM 총 개발 담당 및 책임자 / 5년 연속 고 3 듣기 및 어법 강의로 명문대 합격생 배출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