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소득 500만원! 골프캐디 어때요?
상태바
월 소득 500만원! 골프캐디 어때요?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0.10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김영호 기자] 최저시급 8350원. 매일 5시간으로 한 달 꼬박 일을 하게 된다면, 125만원의 수입이다. 하지만 하루 5시간만 일하고도 360만원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고, 본인의 의지에 따라 한 달에 충분히 700만원까지도 벌 수 있는 직종이 있다면? 연봉 4천만원 이상의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인 캐디는 요즘 같은 불황에서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다.

전국 600여개의 골프장이 있고, 캐디는 고객을 끌기 위한 영업을 할 필요가 없으며, 매일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체력만 받쳐준다면 얼마든지 고소득을 낼 수 있는 전문직종이다. 또한 일을 하지 않을 때에는 개인적인 시간이 많기 때문에 육아를 하고 있는 엄마들에게도 인기 있는 직종이기도 하다. 실제로 30~40대 여성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곳이 캐디 업종이다. 겨울철 비수기를 맞이하는 골프장들이 많기 때문에 이 때에는 겨울 휴장을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캐디들은 이 때를 활용하여 여행이나 자기개발 시간으로 삼는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캐디가 되려면 우선 골프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고 또한 캐디가 하는 일을 잘 알아야 한다. 골프장에서 신입 캐디 교육에 대한 부담감으로 모집하는 경우가 드물고, 교육을 한다해도, 체계적이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디를 대표하는 캐디세상에서 전문 교육 및 취업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캐디세상 양성센터는 골프장 지식이 전혀 없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3주간 교육을 진행한다교육생들은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센터에서 전문캐디 커리큘럼에 입각한 캐디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게 되며카트 운전코스 진행그린 서브클럽 전달 등 실습 위주 교육을 받을 수 있다원래 교육비용은 360만 원이지만센터의 취지와 같은 400여 개의 후원사 골프장들이 교육비용을 후원해주기 때문에 160만 원으로 모든 교육이 가능하다매달 50여 명이 넘는 교육생을 배출하는 캐디세상 양성센터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