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연수 실시
상태바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연수 실시
  • 편집국
  • 승인 2016.03.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처리법 개정사항 및 국가기록원 기록관리 평가 안내
▲ 충청남도교육청이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연수를 실시했다.

[시사매거진]11일 도교육청 제7회의실에서 직속기관·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충청남도교육청이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국민신문고 운영 종합평가 대비 만족도 향상 방안 및 민원처리법 전부개정에 따른 주요 변동사항 ▲정보공개시스템의 올바른 처리방법 ▲국가기록원의 기록관리 기관평가 관련 주요내용 및 처리방법 안내 등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월 개정된 민원처리법의 주요 개정 내용(행정기관의 범위 확대·민원의 종류 세분화·민원조정위원회의 법률 규정 등)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민원인의 권리·의무규정이 신설된 만큼 일선에서 철저히 이행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도교육청에서는 교육고객의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 직원이 민원처리법을 숙지하도록 하고, 실시간으로 각부서 및 지역별로 민원사무 처리기간 준수와 만족률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 아울러 매월 민원 접수 및 처리상황 분석을 통해 민원인 중심의 신속하고 편리한 업무처리가 될 수 있도록 운영 중에 있다.

도교육청 정황 총무과장은 “각 분야의 업무담당자들이 신속하고 공정한 대민봉사 정신으로 성실히 업무에 임하고 담당 업무에 대해서는 각자 전문가가 되어 앞으로도 신뢰받는 충남교육을 위해 민원중심의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