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화순영양담당자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전문성 강화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화순영양담당자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전문성 강화
  • 노광배 기자
  • 승인 2019.09.27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노광배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지난 26일 화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화순영양담당자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우리 쌀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_화순교육지원청)

화순 영양담당자들은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매달 주제를 정해 화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영양 이론과 다양한 실습을 서로 공유하고, 학생들의 건강 관리와 식단 계발를 위해 배움과 성장을 나누는 실천중심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모임은 우리 쌀이 가지고 있는 영양분과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함께 공부하고, 학생들이 좋아할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쿠키 만들기도 실습을 통해 익혔다.

우리 쌀 활용을 통한 학생 건강 지키미 연수에 참여한 이화자 영양교사는 “학생들의 다양한 급식 환경과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고 계절에 맞는 우리 지역 음식 정보를 나눌 수 있어 화순영양담당자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영양담당들의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영양담당자들이 전문적학습공동체와 같은 연구 노력으로 우리 학생들이 만족하고 건강한 학교 급식이 이루어지듯이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공부하고, 함께 실천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학교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