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통학 관리에 만전을 기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중
상태바
아이들 통학 관리에 만전을 기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중
  • 임지훈 기자
  • 승인 2019.09.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우미건설이 청주 동남지구 내에서 아이들 통학 관리에 만전을 기한 아파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를 분양 중이다.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학부모들이 자녀 통학 관리에 용이하도록 단지 주출입구 부분에 버스 승·하차 구간을 설치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우미린 에듀포레는 단지 동쪽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인접해 안정적인 자녀의 도보 통학 환경을 마련했다.

지난해 9월, 충북도 교육청은 청주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동남지구 내 동남1유 (가칭) 와 동남1초 (가칭) 학교 부지에 대해 중앙투자심사를 통해 ‘적정’으로 승인하고 2020년 9월 조기 개교 추진을 권고한 바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는 롯데마트 및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생활의 편의성을 더했으며 지구 내 낙가천 · 월운천 수변공원과 함께 다양한 근린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우미건설은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설계를 곳곳에 적용해 주거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크층 설계를 적용, 주 출입구에서 곧바로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하고 지상 주차공간을 없애 안전한 단지 내 도보 통행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별동의 어린이집, 남녀 구분 독서실과 어린이문고,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개소, 어린이놀이터 2곳과 주민 운동시설 1개소가 배치된다.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있다. 2022년 1월 입주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