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향상을 위한 부모캠프
20일(금)부터 9월 21일(토) 1박2일 동안 10가족 34명 대상으로
20일(금)부터 9월 21일(토) 1박2일 동안 10가족 34명 대상으로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는 "9월 20일(금)부터 21일(토) 1박2일 동안 10가족 34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행복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부모캠프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가족 행복솔루션”은 부부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버츄카드를 통한 마음의 소리 듣기, 푸드아트테라피를 통한 나와 배우자 이해하기, 우리 가족 미덕 화분 만들기 등 관계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참가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에 대해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상대방을 더 배려하고, 함께 도와가며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또 다른 참가자는 “평소 부부가 함께할 시간이 부족하고 점점 의사소통이 단절되어 가는 등 부부갈등이 심해지고 있었습니다. 우리가족 행복솔루션 참가 기회로 조금 더 함께 할 시간도 갖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아주 즐거웠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조혜정 센터장은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부부관계가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며, 부부관계향상으로 인해 건강한 가정이 만들어진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부모의 올바른 가치관 성장과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