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자영업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업종변경창업을 계획하는 외식업 점주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기존의 매장 운영 위주 영업 방식에서 탈피하여 배달창업병행이 가능한 업종을 고려하는 수요가 두터워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밥집창업 아이템을 꼽을 수 있다.
국밥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대중화된 별미로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 사시사철 꾸준히 판매되는 스테디 셀링 외식 메뉴로 꼽히기 마련.
국밥창업 프랜차이즈 '방가네소고기국밥'은 이러한 국밥 아이템에 배달창업병행이라는 카드를 꺼내어 창업 시장 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주)미래원FNC' 에서 오랜 연구개발 노력 끝에 런칭한 외식 브랜드로 투자금 대비 수익률이 높아 여러 예비 창업주들이 집중 조명하는 업종변경창업 타이틀을 얻고 있다.
방가네소고기국밥은 최근 배달 애플리케이션에 판매 등록을 하여 본격적인 배달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등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인기 메뉴로 등극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뛰어난 맛과 영양을 갖춘 따듯한 소고기국밥을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고객 이목을 집중시킨 것이다.
실제로 방가네소고기국밥의 배달앱 후기를 보면 맛과 저렴한 비용, 빠른 배달 서비스를 극찬하는 고객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방가네소고기국밥은 신선한 양질의 식재료를 당일 공수, 사용하여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다른 업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화된 국밥 레시피 덕분에 단골 고객을 양산하는 것이 특징. 중앙집중키친센터에서 전통가마솥방식으로 조리하여 육수 맛의 깊이를 더한 것이 매력적이다.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서민들의 꽁꽁 얼어붙은 지갑을 열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지속적인 매출은 물론 편리한 매장 운영도 인기 창업아이템 등극 비결이다. 최적화된 동선의 주방 시스템을 구축하여 매장 운영이 편리해 점주 피로도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팩시스템으로 주방에서 간편 조리를 할 수 있어 요리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주의 접근성을 높였다. 실제로 본사에서 전달 받은 완제품을 데운 뒤 고객 식탁에 세팅만 하면 모든 상차림이 끝난다.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 리스크도 최소화한다.
방가네소고기국밥 관계자는 "전처리 과정이 필요 없어 재료 로스율이 낮다는 점, 본사 컨설팅 아래 창업이 이뤄져 저비용 고효율의 창업 인테리어 및 입지 선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업종변경창업 인기 요인"이라며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한 이력도 있는 외식 전문 15년 차 기업으로 고객과 예비창업자, 본사가 서로 윈-윈 하는 구조의 경영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방가네소고기국밥 체인점 개설 및 업종전환 상담은 본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