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전통시장 축제의 장 마련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전통시장·상점가 370여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작년과 달리 명절대목 매출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추석연휴 이후 가을여행주간(9.12~29), 전국우수시장박람회(10.18~20)와 연계해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문화공연, 특가판매, 체험행사, 공동이벤트, 팔도장터 관광열차 증편 운행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운영되며, 참여시장 상인주도로 특화상품, 주변 관광지 등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3일 이상 개최하여 가을축제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또한, 추경예산 편성을 통해 시장경영바우처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는 연일전통시장, 대해종합시장 등 포항지역 시장 15곳도 지진피해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해 이번 축제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시장별 행사일, 특화상품, 주변 관광지 등 가을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통시장 가을축제 전용사이트인 ‘시장愛'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작지만 가치 있는 소상공인제품과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한 '가치삽시다!' 캠페인 문화가 전국민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이번 축제기간 동안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