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신소재 연구소 ‘스키니랩’이 신제품 ‘키토제닉 방탄커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키니랩 키토제닉 방탄커피는 따뜻한 커피에 버터와 MCT 오일을 섞어 만든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방탄커피를 직접 만들어 먹을 경우, 커피, 버터, MCT 오일을 1:1:1 비율로 섞어줘야 하는데 매번 비율을 맞추는 것이 어렵고 잘 섞지 않으면 기름이 떠다녀서 마시기 힘든 경우가 많다.
스키니랩 키토제닉 방탄커피는 가루 형태로 되어 있어 개인 기호에 따라 용량을 조절할 수도 있고 물에도 잘 섞여 섭취가 매우 간편하다. 또한 브라질산 커피 38%, 독일산 커피 53%, 여기에 스페셜티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가 함께 함유되어 있어 커피의 깊은 맛과 버터, MCT 유지분말의 조합으로 향긋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중쇄지방산이 70%가 함유된 MCT 유지 분말을 사용하였는데, MCT(중쇄지방) 오일은 탄소수 8~10(12)인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 지방으로 우유지방, 코코넛오일 등이 있다.
천연에 존재하는 지방을 구성하고 있는 지방산 대부분은 탄소수 14 이상인 장쇄지방(올리브유, 카놀라유, 참기름 등)으로 에너지로 대사 되기 어렵고 체지방을 축적되기 쉽지만, 중쇄지방산은 장쇄지방산보다 흡수가 4배나 빠르고 대사도 10배나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에너지 이용 속도가 빠르다.
스키니랩 관계자는 “해당제품은 1회당 2스푼에 따뜻한 물만 부어주어 쉽게 마실 수 있고, 1일 1~2회 아침식사 대용 또는 에너지가 필요하거나 배고플 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방탄커피 섭취 시에는 일반적인 식사로 면류, 과자, 당 함유 음료, 인스턴트식품은 피하고 육류, 채소류, 과일, 견과류, 버터, 치즈 등으로 섭취해주는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키니랩 키토제닉 방탄커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키니랩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규 회원 대상의 다양한 할인 쿠폰 증정 및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