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동영상유포협박, 몸캠피씽 대응 전문 디시즌팩토리는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 범죄에 대해 24시간 피싱 무료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와 같은 범죄의 일종인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등은 신속한 초동 조치가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즉시 전문업체에 의뢰해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업체는 오랜 기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친절한 상담과 발 빠른 대처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른바 ‘몸캠피싱’은 스카이프 등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 이른바 ‘몸캠피싱’을 하자고 접근해 상대방의 음란한 행위를 녹화한다. 이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한 다음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몸캠 영상(몸또)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신종 피싱 범죄다.
디시즌팩토리 관계자는 “범인들의 송금 요구에 절대 응하지 말아야 한다. 범인들은 돈을 받았다고 해서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오히려 '돈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추가로 더 많은 돈을 요구하며 더 이상 돈을 보내지 않으면 결국 동영상을 유포해 버린다. 몸캠피싱 범죄자들에게 돈을 송금하는 것은 해결방안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피해를 당하고 있을 경우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기업에 의뢰해 유포가 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유포가 됐다면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해 줄 수 있는 기업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종 사이버 피싱 협박을 받고 있다면 즉시 ‘디시즌팩토리’와 같은 전문업체에 의뢰해 대응하는 것이 최선이다.
현재 몸캠피싱(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몸또, 화상통화사기, 랜덤채팅사기 등에 노출돼 있다면 신속히 디시즌팩토리를 통해 상담과 대응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