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주의,자연주의컨셉의 뚜렷한 차별화, 1인시스템으로 인건비,월세 절감
전국 가맹점 60호점 GRAND OPEN!
프랜차이즈 천연피부샵창업 브랜드 '더 맑은 스킨', 철저한 창업지원관리로 빠른 안정화 실현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뷰티산업의 프랜차이즈화는 이제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창업을 도전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을 말한다.
자금 및 정확한 정보가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전문 기술이 필요했던 분야의 창업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선택의 폭도 매우 넓어졌다고 할 수 있다.
뷰티 관련 전공자들만의 주 무대라 할 수 있었던 뷰티시장이 그 대표적인 분야라 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창업준비부터 오픈 후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제공하는 뷰티 전문기업들이 등장하면서 초보자도 전문가 못지 않은 실력으로 오픈할 수 있게 된 모습이다.
이 가운데, 프랜차이즈 천연피부관리실 창업 '더 맑은 스킨'의 본사는 다년간 약 300여호점의 프랜차이즈를 GRAND OPEN 시키면서 전문 기업으로서,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오며 다져진 노하우를 통해 창업준비부터 오픈 후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지원시스템을 구축,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피부관리샵을 오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더맑은스킨'은 전국 가맹점 60여호점을 오픈하며 탄탄한 성장기에 돌입한 피부샵창업 브랜드이다.
창업전문가에 의한 1:1 맞춤 상담을 통해 정확한 창업정보 제공을 우선 시하며, 계약 체결 후엔 본사 전문 부동산 점포개발팀에 의해 철저한 상권분석 및 매출분석, 인허가사항 점검, 점포계약 등에 나선다.
또한 직영 인테리어팀의 정확한 매장 실측 후 설계한 도면 안내와 개점에 필요한 인허가 관련 업무까지 도맡아 해결해주기 때문에 그 부담감이 적다.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되면 가맹점주는 관리(미용) 실전 테크닉 및 메뉴교육, 운영관리, 직원관리, 제품판매 노하우, 차별화마케팅 등 피부관리실 운영에 필요한 필수 창업 실전 창업교육 및 서비스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본사 전문가를 따라 성실하게 임한다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게 본사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본사 ㈜플랜에이컴퍼니의 관계자는 "무엇보다 더 맑은 스킨의 경우, 뷰티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본사로서 전문성 있는 교육팀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관리전문가의 자격조건도 창업준비와 함께 취득할 수 있다"며, "이러한 부분은 창업준비기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전문성을 높이는데 크게 한 몫 한다"고 말했다.
'더 맑은 스킨'을 운영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피부샵 관련창업은 전문기술을 요하는 만큼 창업접근성이 낮았던 게 사실"이라고 지적하며, "그러한 점에서 원스톱 지원시스템을 통한 창업접근성을 높이고 있는 더 맑은 스킨은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으며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고 간편한 매장운영으로 1인 운영도 가능하단 점이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 나아가 신뢰할 수 있는 본사를 기반으로 10평 소형 점포로 창업이 가능하는 등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고 여타 경쟁업체와는 확실히 다른 천연재료를 사용한 웰빙 피부관리샵창업을 표방하고 있어 경쟁우위를 점하는데도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 맑은 스킨'은 청정자연주의를 원칙으로 하며 합리적인 관리가격으로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으며 건강한 천연재료로 만든 비누, 샴푸, 스킨, 로션, 캔들, 디퓨저, 스프레이 등 다양한 천연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추가매출창출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